2019.07.10 (수)

푸드TV

[푸드TV] 삼복 더위에도 역시 우리돼지 '한돈'이 최고

한돈자조금, 국회서 ‘한돈 한끼 더 먹기, 국민 건강 더 하기’ 캠페인 진행
황주홍 농해수위원장,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 김진원 농협 축산사업본부장 등 참석
한돈 요리 시식회, 국회 직원 대상 한돈 특가상품 주문접수 등 다양한 기획전 펼쳐져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함께 ‘한돈 소비촉진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소비 위축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돈 농가들을 돕고 여름 휴가 시즌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한돈 한끼 더 먹기, 국민 건강 더 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개호 장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 및 국회의원 다수와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 농협경제지주 김진원 축산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은 "한돈 값이 심상치 않다. 도매가격이 1kg당 4200원 선까지 떨어졌다"며 "중국이나 동남아 등 우리와 인접한 나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창궐해 피해가 심각한데도 불구하고 도리어 돼지 값이 오르는게 아니고 떨어지고 있어 걱정들을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돈협회와 함께 힘을 합쳐서 반드시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아프리카돼지열병은 막겠다"며 "국내 한돈·돼지 가격이 떨어지면 않되기 때문에  소비도 함께 달려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장관은 또 "인접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해 '돼지고기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냐?', '불량한 것 아니냐'의심들을 하고 계신다"며 "그러나 한돈은 철저한 검사와 사양관리를 통해서 사육 하기 때문에 절대 안심해도 좋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한돈 요리 시식회를 비롯해 국회 직원을 대상으로 한돈 특가상품 주문접수 등 다양한 기획전이 열렸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한돈 소비 둔화로 인한 가격 하락이 여름 성수기까지 이어져 한돈농가의 시름은 계속 깊어져만 가고 있다”며 “ASF 방역과 한돈 소비활성화에 사활을 걸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니 국민들께서는 삼복 더위에 신선하고 영영가 높은 우리 한돈을 안심하시고 마음껏 드시고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조금은 지난 1일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따른 소비자 불안심리를 완화하기 위해 ‘아프리카돼지열병 바로 알리기’로 캠페인을 시작했다. 온라인 한돈닷컴 내에 ‘ASF 바로알고 우리돼지 한돈과 한돈 농가 지키자’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고 ASF 예방법, 우리돼지 한돈지키기 및 한돈 한끼 더 먹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을 통해서는 돼지고기 40% 할인행사인 ‘캠핑 기획전’을 열고 있으며 추후 보양식, 추석 선물세트 등 시기에 맞는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HMR 시장 성장에 발맞춘 간편식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전국민 대상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도 시작했다. 7~8월간 진행될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해 실제 홍보에 활용하는 한편, 중장기 소비촉진 계획안 마련에도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대한영양사협회와 함께 학교, 회사, 병원 등 단체급식소에 한돈 메뉴를 제공하는 소비촉진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지난 1일 인천 두산인프라코어 구내식당에는 하태식 위원장이 직접 참석해 직원들에게 점심 급식메뉴로 한돈삼합철판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밖에 자조금은 한돈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기반으로 한 보양식으로서의 한돈을 적극 알리기 위해 방송·언론 홍보 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레시피 추가 개발, 페스티벌과의 제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소비촉진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배너
[김수범의 백세건강법] 기(氣)의 작용...명상.단전호흡 등 마음 안정 중요
백세건강을 위하여 중용한 것이 있다. 바로 기(氣)다. 기가 강하고 기순환이 잘 되어야 한다. 그런데 기를 정의하기가 쉽지는 않다. 한의학에서는 기순환을 위하여 침치료를 한다. 바로 한의학에서 침을 놓을 때 응용하는 것이 바로 12경락과 경혈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침을 놓는 것은 바로 막혀있는 기를 뚫는 것이다. 십이경락은 인체의 표면에 혈자리로 표현을 하지만 내부에는 오장육부와 다 연결이 되어 있다. 오장육부의 문제가 생기면 십이경락과 경혈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기(氣)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 기(氣)는 음식물의 정기와 공기 중의 숨으로 들이마신 대기가 합하여 생성되며 모든 생리활동의 중요한 물질이다. 기를 풀어쓰면 기(气)와 미(米)로써 역시 음식물이 주가 된다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음식 속에 있는 중요한 성분과 대기중의 공기가 합쳐져서 인체의 기(氣)가 만들어 지는 것이다. 한의학에서의 기는 매우 다양한다. 한의학에서는 진기(眞氣)는 하늘의 공기와 음식물의 곡기가 합쳐져 기가 된 것으로 전신의 영양을 공급한다. 원기(元氣), 경기(經氣)라고도 표현을 한다. 여기서 천공(天空)의 기는 대기 중의 공기로 호흡을 통하여 얻어진다. 수곡(水穀)의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