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 KCON 2019 뉴욕서 ‘테이스트 비비고’ 부스 운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현재시간 기준) 이틀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진행된 ‘케이콘(KCON) 2019 뉴욕’에 참가해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 부스를 운영했다.


지난 5월 ‘KCON 2019 일본’에 이어 현지 밀레니얼 세대가 다양한 한식을 맛보고 한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테이스트 비비고’ 부스에서는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등 총 6,500인분을 샘플링했다. 미국 현지 대표 제품인 ‘소고기야채 왕교자’와 ‘치킨야채 미니완탕’은 단연 인기 메뉴였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입맛에 맞게 매운맛을 줄이고 단맛을 더한 고추장 소스를 만두와 함께 제공해 고추장을 디핑소스(dipping sauce)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적극적으로 알렸다.


내년 미국에 정식 출시를 앞둔 ‘비비콘’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불고기 비비콘’과 ‘김치 비비콘’ 총 500인분을 준비했으며, 이동하며 한 손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초반에 수량이 모두 소진될 만큼 반응이 좋았다. 처음 아이스크림 형태의 ‘비비콘’을 맛 본 참가자들은 흥미를 유발하는 모양이라며 사진을 찍어 SNS에 인증하는 모습도 보였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담당 부장은 “미국에서 열리는 모든 KCON에 참가해 비비고와 한식을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는데, 해마다 비비고 브랜드를 인지하고 부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대중문화와 어우러지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에게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