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7 (목)

회수·판매중지

A형 간염 바이러스 검출...식약처, 한마음식품 '조개젓' 판매중단.회수

미개봉 제품서 첫 사례...유통기한 2020년 3월 15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한마음식품에서 제조한 '조개젓' 제품이 A형 바이러스 검출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회수대상은 유통기한이 2020년 3월 15일인 제품이다.

이번 조치는 질병관리본부가 서울시 소재 OO식당을 이용한 A형 간염 환자 4명을 대상으로 현장 역학조사를 실시한 결과 환자들이 섭취한 것과 동일한 제조사의 미개봉 조개젓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유전자가 검출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개봉한 조개젓 제품에서 A형 간염 바이러스 유전자가 검출된 사례는 있으나 이번처럼 미개봉 제품에서 조개젓에서 검출된 것은 처음이다. 문제가 된 제품은 중국산이다.

식약처는 관할 지자체에 해당 제품을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김수범의 백세건강법] 만병의 근원 '비만'...사상체질별 관리법
백세건강을 위하여 할 것은 무엇일까? 흔히 잘 먹고, 잘 배설하고, 잘 자야 한다고 한다. 말은 쉽지만 실행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어떤 것을 하든지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살을 빼는 것이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지 않던가. 맞는 말이다. 비만하게 되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난치병, 희귀병, 암과 같은 병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특별히 해야 할 할 것이 없다면 다이어트를 하여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만이 오게 되는 것은 단지 한가지만으로 해서 오는 것이 아니다. 음식을 많이 먹고 고열량의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지 않고 마음도 안정이 안 되고 소화도 잘 안되고 대소변의 배설이 잘 안되어 온다. 이중에 2-3가지 이상이 잘못되면 비만이 오기 쉽다. 비만의 특징은 비만 자제로 특별한 증상이 없는데 각종 성인병인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한번 성인병이 생겼을 때 가벼운 경우는 식이요법, 생활요법 등으로 정상으로 회복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비만인 경우에는 잘 안 낫는 것이 특징이다. 살을 빼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나? 전체적으로는 저칼로리의 고단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