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7 (월)

외식.프랜차이즈

이연에프엔씨, 1만㎡ 대규모 식품공장 완공

250억원 투자...가맹점 공급, 가정간편식 생산.식자재 유통 진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과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 지구에 대규모 식품공장을 완공했다.

 
이연에프엔씨는 지난 해 6월 기공식을 시작한 이후 1년여의 공사 끝에 대지면적 10,000㎡(약 3,000평)에 생산동 2층, 사무동 3층 규모의 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연에프엔씨는 오송 공장 완공 전 충북 음성에 CK(Central Kitchen, 조리제품 생산 시설)공장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한촌설렁탕과 육수당 가맹점수 증가와 가정간편식 시장 확대 등의 이유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생산과 공급이 필요하다고 판단, 새로운 공장 설립을 추진하게 됐다.
 
이연에프엔씨의 충북 오송 공장은 250억원의 투자가 들어간 대규모 사업이다. 이는 시설 재투자를 통해 보다 나은 제품을 생산, 공급하겠다는 본사의 의지로 이번 공장 완공으로 인해 제품 생산력이 약 5배 이상 늘어나 각 가맹점에 높은 품질의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외식 프랜차이즈 영역을 너머 식품제조유통 영역까지 확대할 수 있어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연에프엔씨의 충북 오송 공장은 육수 생산 공장으로선 최대 규모다.
 
오송 공장에는 레토르트 간편식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약 8톤의 육수의 양을 생산할 있는 탱크를 7개 보유하고 있다. 1년 동안 사용되는 소의 숫자도 무려 11만 마리로 연간 약 36,000톤의 육수 생산이 가능하다는 게 본사의 설멍이다. 이는 설렁탕 7천497만 그릇이 만들어 질 수 있는 양이다.
 
육수 외에도 양념불고기, 양념갈비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육가공 생산 시설도 완비되어 다양한 식자재 생산 및 유통이 가능하다.
 
또한 이연에프엔씨는 오송 공장 내에 생산시설 외 사무동을 별도로 만들어 직원과 점주, 고객 간의 소통과 만남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사무동 1층은 공연과 강연, 직원 워크샵 등의 문화, 예술적인 융합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2층은 게임방과 노래방, 안마의자방 등 직원 휴식 시설과 각종 실습 및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설들을 배치했다. 마지막 3층 역시 쾌적한 연구와 열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연구실과 회의실이 마련되어 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위생과 품질은 당연하고 멋진 인테리어와 공간으로 이연에프엔씨의 직원들이 자부심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만든 곳이 오송 공장이다”며 “공장 완공을 통해 더 많은 식자재 생산이 가능하고 더욱 더 효율적이고 빠른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연에프엔씨의 기업은 물론 한촌설렁탕과 육수당 브랜드까지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백세시대 건강법은?
백세건강시대의 건강법,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면 바로 떠오르게 하기는 쉽지않다. 먼저 생간 난다면 무엇을 먹을까? 일 것이다. 몸에 좋은 어떤 음식이나 약을 먹음으로써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에서다. 어떤 음식이 건강하게 하고 힘을 나게 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다. 흔히 말하는 보양식 등을 찾아 볼 것이다. 백세건강을 위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것이다. 생활습관병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질병이다. 요즘은 이름이 바뀐 것이다. 성인병을 말한다. 비만,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이 대표적이다. 생활습관병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오래 생할을 하다보면 병이 생긴 것이다.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습관,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이다. 술, 고기, 기름기, 튀긴음식, 단음식, 짠음식, 인스턴트음식. 가공식품, 트렌스지방 등을 많이 먹는다면 고혈압, 당뇨, 심혈관질환, 심장병, 뇌혈관질환 등의 생활습관병이 생긴다. 잘못된 생활도 문제다. 과로, 스트레스, 긴장, 분노, 화병 등이 있는 상태에서 생활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결정적으로 병을 악화하게 하며 생활습관병이 오게된다. 운동부족, 잘못된 자세, 흡연, 환경오염, 대기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