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설빙, 죽이야기, 맥도날드, 연안식당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설빙, 인절미빙수가 반값!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 진행


설빙이 G마켓•옥션과 함께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설빙의 대표 메뉴 ‘인절미설빙’을 50% 파격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설빙이 참여하는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은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해당일 오전 10시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14일 화요일에는 G마켓에서, 15일 수요일에는 옥션에서 ‘인절미설빙’ 50% 할인 쿠폰 구매 링크가 오픈된다.

이번 이벤트는 설빙의 베스트셀러 메뉴 ‘인절미설빙’을 50%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인절미설빙’은 기존 팥빙수의 틀에서 벗어나 팥이 들어가지 않고, 고소한 콩고물과 쫄깃한 인절미 떡으로 맛을 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설빙의 대표 메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각종 기념일이 많아 선물 수요가 많은 5월을 맞아 G마켓•옥션과 함께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인절미설빙을 역대급 가격으로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죽이야기, 베이징 국제프랜차이즈 전시회 성황리에 참가

죽이야기(대표 임영서)가 지난 11일부터 3일간 중국 북경서 열린 ‘2019 베이징 국제프랜차이즈 전시회’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쳤다.

죽이야기의 임영서 대표는 이번 행사에 참석해 직접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상담을 진행했다. K-푸드 열풍으로 현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창업 상담을 신청했으며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국 중앙방송국(CCTV)과 인터뷰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중국에서 창업을 계획 중인 국내 예비 창업자 10여 명도 이번 전시회에 방문했다. 죽이야기는 현지에서 운영중인 매장 방문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상담을 통해 중국 시장에 특화된 죽이야기만의 경영시스템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했다.

죽이야기는 2006년 첫 중국 진출 이후, 죽 메뉴를 비롯해 중국인들에게 친숙한 한식 메뉴를 함께 선보이며 중국 내 입지를 꾸준히 넓히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3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중국 내 브랜드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죽이야기의 임영서 대표는 “이번 행사 참가로 중국 내 죽이야기의 인지도를 넓히고 브랜드 확장에 나설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 최고 20% 할인 프로모션 진행

맥도날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등 3종의 세트 메뉴를 최고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지난 2월 출시한 에그 불고기 버거는 맥도날드의 베스트 셀러인 불고기 버거에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식재료인 계란을 더해 환상적인 맛의 조화와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맥도날드가 사용하는 계란은 축산물품질평가원으로부터 1+등급을 받은 최고 품질의 국내산 계란으로, 레스토랑에서 주문 즉시 하나하나 깨뜨려 갓 조리해 따뜻함과 신선함을 자랑한다.

맥도날드는 특유의 든든함과 신선함으로 사랑 받는 신제품 에그 불고기 버거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에그 불고기 버거에 후렌치 후라이와 음료를 더한 세트 메뉴를 기존 5600원에서 4500원으로 20% 할인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약 한 달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불고기 버거 세트 역시 4600원에서 3900원으로,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는 5700원에서 5000원으로 가격을 낮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맥도날드의 불고기 버거 세트 3종을 많은 고객들이 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특히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는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의 경우 최고 20% 할인을 적용해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만큼 특별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안식당, 서해 자연산 꽃게로 만든 ‘꽃게살비빔밥’ 출시

디딤(대표 이범택)이 운영하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이 신메뉴를 출시했다.
 
연안식당이 출시한 이번 신메뉴는 식용 게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꽃게를 활용한 메뉴로 ‘꽃게살비빔밥’, ‘꽃게무침’, ‘꽃게뚝배기’, ‘꽃게탕’ 등 꽃게 메뉴 4종이다  
 
연안식당의 꽃게 신메뉴는 모두 서해 자연산으로만 조리하며, 꽃게 특유의 고소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꽃게살비빔밥’은 연안식당의 테스트 판매기간 중 가장 호응을 많이 받은 메뉴로 대표 메뉴 ‘꼬막비빔밥’의 뒤를 이을 메뉴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가득 담은 꽃게살과 매콤함 맛의 조화가 돋보이며, 통깨 참기름과 함께 밥에 비벼 먹거나 김과 함께 먹기에도 좋다.
 
그 외 ‘꽃게무침’은 매콤하게 양념 된 살 가득한 꽃게에 소면까지 비벼 먹을 수 있으며, ‘꽃게뚝배기’와 ‘꽃게탕’은 자극적이지 않은 시원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연안식당은 테스트 판매 기간 때부터 꽃게 신메뉴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들이 SNS를 통해 계속 나왔던 만큼 정식 출시된 이후 새로운 대표메뉴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서해 자연산으로 만든 꽃게살비빔밥을 포함한 신메뉴들을 일부 매장에서 우선적으로 판매한 결과 살이 발라져 나와 먹기 편하다, 새로운 밥도독 메뉴라는 의견이 나와 올해 연안식당의 대표 메뉴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연안식당은 새로운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맛과 질이 좋은 해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꾸준히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