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3 (월)

정책.행정

경인식약청, 오는 15일 고속도로 휴게소 HACCP 발전협의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경인지방청은 오는 15일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 식품업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죽전 휴게소(경기 용인)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HACCP 발전 협의회’를 갖는다.


이번 협의회는 HACCP 인증업체 관리 강화와 업체별 자율관리 활성화를 위해 식품안전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HACCP 정책방향 및 평가분석 ▲휴게소(식품접객업) HACCP 관리방안 및 우수사례 공유 ▲HACCP 제도 등에 대한 의견수렴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이다.
  
아울러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죽전휴게소 이용객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경인식약청은 앞으로도 다중이용시설인 휴게소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관절 긴장 풀어주고 가동 증가시키는 관절가동추나기법
이제 건강보험에서 추나요법이 급여화가 시작된 것도 1개월이 되어간다. 기존에 추나요법을 받지 못하던 사람도 추나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한의원에 방문을 하여 추나요법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어났다. 실제 추나요법을 받는 수도 2-3배는 늘어났다. 기존에는 침만 맞던 분들이 이제는 추나요법도 같이 받는 경우가 늘어났다. 물론 추나치료를 받은 후에 치료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졌다. 현재 시행되는 추나요법에는 크게는 단순추나요법과 복잡추나요법, 특수추나요법 등으로 구분을 하였다. 단순추나요법에는 관절을 움직여서 풀어주는 관절가동추나요법,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근막추나요법, 관절주위의 근육을 늘려주어서 풀어주는 관절신연추나요법으로 나누었다. 또한 복잡추나는 관절에 순간적으로 힘을 주어 고속으로 진폭을 작게하여 치료하는 관절교정추나요법으로 분류를 하였고 특수추나는 팔이나 다리, 관절의 뼈가 빠진 것을 치료하는 탈구추나요법으로 구분하였다. 단순추나기법중에 많이 쓰이는 기법이 있다. 바로 관절가동추나기법이다. 관절가동추나기법은 기혈순환장애로 관절부위의 관절부정렬과 가동법위의 기능적 감소가 발생하였을 때, 관절부정렬과 관절가동범위의 제한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관절가동기법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