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굽네치킨, 마켓컬리, 디딤, 버거킹, 설빙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피크닉엔 굽네에서 피자와 치킨을 한번에 즐기세요


굽네치킨(대표 홍경호)이 굽네피자와 치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굽네 콤보’ 메뉴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보였다.

피크닉과 홈파티의 음식으로 딱 좋은 굽네 콤보 메뉴는 굽네피자 3종과 인기 치킨 메뉴인 굽네 오리지널, 굽네 갈비천왕, 굽네 고추바사삭을 조합해 총 5종 및 음료로 구성됐다. 굽네피자 3종은 인기 메뉴의 소스를 담아낸 그릴드 비프 갈비천왕 피자, 스윗 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 바베큐치킨 볼케이노 피자다.

피자와 치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콤보 메뉴를 통해 굽네피자와 어울리는 치킨을 페어링 해 취향에 따라 즐기는 소소한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다.

굽네피자의 ‘그릴드 비프 갈비천왕 피자’는 특제 갈비천왕 소스로 정통 갈비맛은 살리고 직화구이 그릴드 비프, 담백한 포테이토 큐브 토핑이 더해져 단짠단짠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스윗 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는 달콤한 고구마 무스, 큐브 토핑과 허니머스타드, 갈릭, 베이컨의 은은한 향미가 특징인 특제 허니멜로 소스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피자다. 스모크 풍미 가득한 햄과 고소한 스위트콘을 토핑해 입안 가득 달콤하고 풍부한 맛을 선보인다.  ‘바베큐치킨 볼케이노 피자’는 맛이 살아있는 특제 볼케이노 소스 위에 스모크 향의 바베큐치킨과 할라피뇨 토핑이 듬뿍 얹어져 매콤한 맛을 살린 색다른 피자다. 모짜렐라 치즈와 버터갈릭 소스의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매콤한 소스와 잘 어울린다. 굽네 콤보 금액은 3만원대로 콤보 메뉴에 따라 다르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따뜻해진 날씨에 증가하는 야외활동과 홈파티 트렌드 확산에 따라 굽네피자와 치킨 콤보 메뉴를 구성했다”라며 “소비자들이 색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구성과 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마켓컬리, 야외 캠핑대전 진행…최대 30% 할인 

마켓컬리는 봄 시즌 캠핑을 위한 식재료와 가정간편식 제품, 리빙 상품까지 한 데 모아 소개하는 ‘캠핑대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로 캠핑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야외 캠핑의 묘미 중 하나인 바비큐 식재료를 할인 판매한다. 

‘설성목장’의 꽃등심, 립아이, 채끝 등 한우 제품은 20%, ‘이베리쿡’의 돼지고기 제품은 10% 할인하고, ‘[빕스]바베큐 폭립’은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고기가 아닌 바비큐 식재료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연어연구소’의 연어 스테이크도 1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서 가정간편식 제품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별도의 조리 과정이 필요 없는 ‘[미트클레버]숙성 양념 갈매기살’, ‘[위드진해]소곱창구이’ 등은 최대 15% 할인하고, 해장에 안성맞춤인 ‘고봉’의 부대전골, 육개장 또한 1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 외에도 봄철 야외 캠핑에 필수적인 해충제와 트레블 키트도 기획전에 포함된다. 와인잔, 커트러리, 테이블 매트 등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듀니]캠핑용 상품 15종’과 센스 있는 디자인으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인기가 좋은 ‘[스누피]1회용 종이컵’을 20%까지 할인 판매해 캠핑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한 번에 샛별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했다.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는 “최근 봄맞이 캠핑을 계획하며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찾는 고객분들이 늘고 있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캠핑대전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거운 캠핑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딤, 간장게장 전문점 ‘황금게장’ 론칭

디딤이 간장게장 전문점 ‘황금게장’을 론칭했다.

디딤은 백제원, 더반상 등 프리미엄 한정식 브랜드를 운영해오던 노하우를 활용해 황금게장을 론칭,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황금게장은 질 좋은 국내산 꽃게에 직접 개발한 간장 양념을 더해 비린 맛없이 꽃게 본연의 달큰한 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로는 비법 간장으로 담근 ‘황금 알이 꽉 찬 게장’으로 꽃게의 크기에 따라 큰 게장과 작은 게장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양념듬뿍 황금게장 무침’, 게장과 함께 하면 좋을 ‘대나무통밥 산채정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일품요리로 ‘꽃게탕’과 ‘꽃게찜’도 준비했다.

디딤은 황금게장의 첫 매장을 다채로운 콘텐츠가 집합되어 있는 명소로 유동인구가 많은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오픈한 만큼 새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고 향후 디딤의 직영 브랜드가 진출한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디딤 관계자는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한정식 브랜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간장게장 전문점을 론칭하게 됐다”며 “높은 품질의 황금게장 요리를 선보여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버거킹,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고객 반려견 간식 ‘독퍼(Dogpper)’ 무료 증정

버거킹이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반려견 간식 ‘독퍼(Dogpper)’를 무료 증정하는 이색 캠페인을 진행한다.

버거킹 ‘독퍼(Dogpper)’ 캠페인은 집에서 햄버거를 즐길 때, 반려견들의 초롱초롱한 눈을 외면해야만 했던 소비자들의 곤혹스러움을 달래기 위한 버거킹의 이색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의 핵심 아이템은 버거킹의 와퍼를 패러디한 ‘독퍼’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반려견 비스킷이다. 

버거킹은 10일부터 약 10일간 버거킹 앱과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독퍼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반려견 존재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딜리버리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한정 수량 준비되어 매장 별로 재고가 소진되면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독퍼는 닭고기 베이스로 반려견의 영양에 도움될 만한 비타민과 칼슘 등 사람이 먹어도 무해한 재료들로 반려견들에게 친숙한 뼈다귀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와퍼 특유의 직화로 구운 패티의 불향을 살린 반려견 간식으로 반려견들도 사람이 먹는 와퍼와 비슷한 맛과 향으로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독퍼는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인 반려견과 함께 집에서도 버거킹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매우 스마트한 방법”이라며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어 집에서 햄버거를 즐길 때, 반려견의 눈치를 보거나 미안해하지 말고 함께 나누고자하는 세심한 마음을 담았다”고 캠페인 취지를 밝혔다. 독퍼는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나 반려견을 위해 만든 것인 만큼 사람이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설빙, 한국식 디저트에 특별함 더한 ‘인절미소보로피자’와 ‘사발식혜’ 선봬

설빙이 주재료 인절미를 넣어 설빙만의 노하우로 탄생한 ‘인절미소보로피자’와 유기농 현미쌀로 만든 전통음료 식혜를 벤티 사이즈로 즐길 수 있는 ‘사발식혜’를 출시한다.

두 신제품은 토종 간식인 인절미와 식혜에 설빙만의 레트로 감성을 더하여 ‘단짠 고소’ 트렌드와 탁월한 가성비의 장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인절미소보로피자’는 ‘인절미 장인’으로 정평 나있는 설빙의 노하우로 탄생한 신메뉴로, 피자 도우에 쫄깃하고 고소한 인절미와 달콤한 소보로를 올리고, 짭짤하면서도 깊은 풍미의 모짜렐라 치즈 토핑으로 마무리했다.

수 차례에 걸친 테스트 판매를 통해 최적의 사이즈, 가격, 맛을 구현했으며, 커피 음료와도 잘 어울려 인절미소보로피자와 아메리카노를 함께 주문할 경우(인절미소보로피자 + 아메리카노 SET) 합리적인 가격 40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사발식혜’는 유기농 현미쌀로 만들어 남녀노소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넉넉한 벤티 사이즈로 출시해 양과 질을 모두 만족시킨 제품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날이 더워지고 본격적인 ‘설빙의 계절’이 찾아온 만큼,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분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한 디저트 메뉴 라인업은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설빙은 메뉴 선택의 다양성을 높이고 한 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