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2 (목)

정책.행정

네덜란드․덴마크 쇠고기 국내 상륙 임박...'30개월 미만 소' 수입 허용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네덜란드산 쇠고기 수입위생요건(농식품부는 ’수입위생조건‘, 이하 같다)’과 ‘덴마크산 쇠고기 수입위생요건’을 오는 3일 제정‧고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식약처와 농식품부는 네덜란드, 덴마크측의 수입허용 요청에 따라 그 동안 서류조사, 현지조사, 가축방역심의회(‘17.11.8.), 축산물위생심의위원회(‘17.11.21.) 등을 거쳐 수입위생조건을 마련한 바 있다.
    
이러한 네덜란드‧덴마크 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에 대해 농식품부는 2018년 1월 국회에서 심의해 줄 것을 요청했고 올해 3월 28일 국회심의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도축장, 가공장 등 수출작업장에 대한 현지점검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며 검역‧위생증명서 서식 협의를 거쳐 수입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한우산업 발전 T/F를 구성해 생산비 절감, 유통체계 개선 등 분야별 대책을 검토 중이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 단순추나 근막추나요법이란
건강보험에서 추나요법이 급여화 됨에 따라서 여러 주나요법들이 시술되고 있다. 그전에는 간단히 모두 추나요법이라고 하여 시술을 하였으나 시술법이 더욱 세분화 되었다. 먼저 크게는 단순추나요법과 복잡추나요법, 특수추나요법 등으로 구분을 하였다. 단순추나요법에는 관절을 움직여서 풀어주는 관절가동추나요법,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근막추나요법, 관절주위의 근육을 늘려주어서 풀어주는 관절신연추나요법으로 나누었다. 또한 복잡추나는 관절에 순간적으로 힘을 주어 고속으로 진폭을 작게하여 치료하는 관절교정추나요법으로 분류를 하였고 특수추나는 팔이나 다리, 관절의 뼈가 빠진 것을 치료하는 탈구추나요법으로 구분하였다. 이중에 가장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근막추나에 대하여 알아 보고자 한다. 근막추나요법은 근막과 근육을 조절하는 추나요법이다. 근막은 근을 싸고 있는 막이다. 근육은 쉽게 늘어났다 줄어들며 운동성이 매우 높다. 근막은 근육을 싸고 있는 막으로 운동성이적다. 그런데 근막은 근육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뼈. 신경, 내장, 등에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막상구조이다.근육은 탄력적이지만 근막은 비탄력적이며 한번 변형이 되면 다시 되돌아오지 않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