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1 (수)

바이오.건식

[그래픽 뉴스] 건강기능식품 '홍삼' 보다 '비타민' 더 찾는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최근 1년간 국내 소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건강기능식품 제품은 '종합비타민'으로 건강식품의 대표격인 '홍삼'보다 높게 나타났다. 또한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복용하는 비중도 늘었다.


1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2018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조사 주요 결과'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최근 1년 구입 경험은 비타민 및 무기질이 56.0%로 가장 많았으며 인삼류.건강즙(44.1%), 필수지방산(38.4%), 발효미생물류(33.7%), 기타원료(27.4%) 순으로 높았다.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중에서 최근 1년 동안 지난해 보다 구입이 증가한 품목은 발효미생물류(3.18), 클로렐라/엽록소(3.12), 필수지방산(3.06), 비타민 및 무기질(3.04), 당 및 탄수화물(3.01) 순으로 나타났다.

건강식품 구입에 필요한 정보 획득처는 가족, 지인, 친구 등의 추천(31.9%)이 가장 많았고 뒤이어 광고(17.5%), 포장재 설명(14.3%), 온라인 소개(13.5%), 약사의 설명(10.0%)순이다. 연령대별로 모두 가족과 지인, 친구의 추천에 의해 건강식품 정보를 획득한다는 응답이 1순위로 나타나 ‘지인’이 정보의 원천으로서의 중요도가 높은 상황임을 볼 수 있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 단순추나 근막추나요법이란
건강보험에서 추나요법이 급여화 됨에 따라서 여러 주나요법들이 시술되고 있다. 그전에는 간단히 모두 추나요법이라고 하여 시술을 하였으나 시술법이 더욱 세분화 되었다. 먼저 크게는 단순추나요법과 복잡추나요법, 특수추나요법 등으로 구분을 하였다. 단순추나요법에는 관절을 움직여서 풀어주는 관절가동추나요법,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근막추나요법, 관절주위의 근육을 늘려주어서 풀어주는 관절신연추나요법으로 나누었다. 또한 복잡추나는 관절에 순간적으로 힘을 주어 고속으로 진폭을 작게하여 치료하는 관절교정추나요법으로 분류를 하였고 특수추나는 팔이나 다리, 관절의 뼈가 빠진 것을 치료하는 탈구추나요법으로 구분하였다. 이중에 가장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근막추나에 대하여 알아 보고자 한다. 근막추나요법은 근막과 근육을 조절하는 추나요법이다. 근막은 근을 싸고 있는 막이다. 근육은 쉽게 늘어났다 줄어들며 운동성이 매우 높다. 근막은 근육을 싸고 있는 막으로 운동성이적다. 그런데 근막은 근육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뼈. 신경, 내장, 등에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막상구조이다.근육은 탄력적이지만 근막은 비탄력적이며 한번 변형이 되면 다시 되돌아오지 않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