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연안식당, 맥도날드, 배달의민족, 본죽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청춘 응원 릴레이 강연 ‘교촌치톡’ 2탄 성료


교촌에프앤비가 청춘 응원 릴레이 강연 ‘교촌치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교촌치톡’ 2탄은 약 130여 명의 관객이 참석했으며, 교촌치킨 ASMR퀴즈 등 오감을 이용한 퀴즈쇼와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최인철 교수의 ‘행복의 천재들’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교촌허니순살과 살살미니, 저당음료 교촌허니스파클링 등이 제공돼 교촌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교촌치톡’은 교촌치킨의 연간 릴레이 강연 프로젝트로, 바쁜 현실에 지친 청춘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촌치킨은 교촌치톡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와 소통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우리가 놓치기 쉬운 ‘행복’에 대해 돌이켜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며, “앞으로 교촌치톡을 비롯해 교촌과 고객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디딤의 연안식당, 론칭 1년 반 만에 200호점 돌파

디딤이 운영하는 ‘연안식당’이 론칭 1년 반 만에 200호점을 돌파했다.
 
연안식당은 지난 해 12월 100호점 돌파에 이어 불과 4개월 만에 200호점인 서울 건대역점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연안식당은 지난 2017년 9월에 론칭한 해산물 메뉴 전문점으로 꼬막비빔밥 맛집, 해안가를 가지 않아도 맛볼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 맛집 등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빠른 성장을 이룬 브랜드다.
 
현재 서울과 수도권을 넘어 전국에 매장이 오픈 되어 해산물 대표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계약 완료된 매장수도 220여개에 이를 정도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도 높은 편이다.
 
연안식당은 단기간에 200호점을 돌파한 비결에 대해 꼬막, 가리비 등 신선한 해산물을 비빔밥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또한 여수, 벌교꼬막과 고성 가리비 등 국내산 해산물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빠른 성장의 비결로 분석하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고객들의 관심과 가맹점주님들이 매장 운영을 잘 해준 덕분에 빠른 시간에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연안식당을 이용하고 좋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산물 메뉴 출시, 배달서비스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신제품 ‘트리플 어니언 버거’ 출시

맥도날드는 3가지 종류의 양파가 풍성하게 들어간 시그니처 버거 신제품 ‘트리플 어니언 버거’를 17일 출시하고 한정 판매한다.

신제품 트리플 어니언 버거는 채 썬 양파를 바삭하게 튀겨낸 후라이드 어니언, 그릴에서 바로 볶아 깊은 풍미를 내는 그릴드 어니언, 아삭하고 상큼한 레드 어니언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3가지 종류의 양파가 들어가 풍성한 구성과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육즙이 가득한 패티, 고소하고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 프리미엄 레터스(양상추)에 알싸하면서도 톡 쏘는 서양식 고추냉이 소스인 홀스래디쉬 소스를 더해 기존에 없던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낸다.

맥도날드는 트리플 어니언 버거 출시를 기념해 론칭 하루 전인 16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맥딜리버리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트리플 어니언 버거 단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트리플 어니언 버거는 한국인이 가장 즐겨 먹는 5대 식재료 중 하나인 양파를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넣어 버거를 한 입 베어 먹을 때마다 3가지 양파의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환상적인 조합의 트리플 어니언 버거로 버거의 진수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이번주 내내 ‘치킨 0원’ 이벤트

배달의민족이 일주일 내내 치킨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함께 15일부터 19일까지 매일 치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치킨 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배달의민족과 제휴를 맺은 프랜차이즈 업소에서 치킨 주문시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1만6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매 시간 진행 때마다 선착순 5000명에게 혜택이 주어지며 쿠폰 다운로드 기준이 아닌 주문 결제 시간 기준이다.

할인 대상 프랜차이즈도 다채롭다. 월요일은 ‘멕시카나’, 화요일은 ‘티바두마리치킨’, 수요일 ‘후라이드참잘하는집’, 목요일은 ‘투존치킨’, 마지막으로 금요일에는 ‘또래오래’가 기다리고 있다. 할인 비용은 배달의민족과 각 프랜차이즈가 분담한다. 총 주문 금액이 1만6000원을 추가할 경우 이용자 본인이 차액을 부담해야 한다.

배달의민족은 이번 주 ‘치킨 0원’ 이벤트 외에도 다음 주에는 ‘짜장면 0원’, 그리고 이달 마지막 이틀(29일, 30일)에는 치킨, 중식뿐 아니라 모든 카테고리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모두 다 0원’ 이벤트도 예정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일부 특정 브랜드로만 주문이 몰리지 않도록 해 프랜차이즈 가맹업소는 물론 골목상권의 동네 업소까지 두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할인 이벤트가 이용자와 자영업자 모두에게 기쁜 소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죽, 모델 발탁 기념 ‘공유 메시지 포스터’ 증정 이벤트 실시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본죽&비빔밥 카페’가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공유 메시지 포스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배우 공유가 본죽과 본죽&비빔밥 카페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것을 기념해 마련했다. 공유가 본죽을 즐기는 모습이 담긴 포스터에 고객이 원하는 개인 문구를 삽입,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포스터를 증정한다.

공유 메시지 포스터 증정 이벤트는 본아이에프의 공식 홈페이지와 본아이에프의 공식 주문 앱 ‘본오더’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본죽과 본죽&비빔밥 카페의 신메뉴 ‘트러플 전복죽’을 공식 홈페이지 내 ‘주문하기’ 기능 혹은 본오더 앱을 통해 주문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포스터에 삽입하고 싶은 15자 이내의 개인 문구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씩 총 200명에게 커스텀 메시지 포스터를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본아이에프 공식 홈페이지 및 본오더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러플 전복죽은 완도산 전복과 국내산 톳, 트러플 오일 등 고품질 식재료를 아낌없이 담아낸 신메뉴로 한식과 양식의 이색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본죽의 야심작이다. 전복 내장을 베이스로 만든 죽에 신선한 톳을 넣어 식감을 살리고, 죽 위에 두툼한 전복찜과 트러플 오일을 올려 마무리한 프리미엄 전복죽이다.

본죽 관계자는 “브랜드 모델 공유와 촬영한 첫 광고 영상이 업로드 2주일여만에 조회 수 5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고객 반응이 뜨거워 이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메뉴인 트러플 전복죽에 대한 경험은 물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포스터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