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한촌설렁탕, 썬더버드,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맥도날드,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함 '청포도 칠러' 선봬


맥도날드는 10일 봄 시즌을 맞이해 아이스 음료 신제품인 ‘청포도 칠러’를 출시한다.

과일 칠러는 맥도날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이스 음료 메뉴로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풍부한 과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스테디 셀러인 ‘자두 칠러’에 이어, 지난 1월 올해 첫 신제품으로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딸기 칠러’를 출시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한입 마실 때마다 입안 가득히 퍼지는 달콤함과 상큼함이 일품인 ‘청포도 칠러’를 새로 출시해 음료 라인업을 강화했다.

맥도날드는 신제품 ‘청포도 칠러’를 더욱 맛있고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7일부터 청포도 칠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청포도 스트로우 데코’를 무료 증정한다. 청포도 스트로우 데코는 청포도 특유의 모양과 초록 빛깔을 본뜬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으로 SNS 인증 욕구를 자극한다. 품절 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신제품 ‘청포도 칠러’는 달콤하고 상큼한 청포도와 시원한 얼음이 어우러져 나른한 봄철 입맛을 깨우는 간식이자 디저트"라며 "청포도 칠러로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즐길 수 있는 기분 좋은 청량감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청포도 칠러의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2000원, 미디엄 사이즈 기준 2500원이다.


한촌설렁탕, 봄 맞이 보양 행사 이벤트 효과 ‘톡톡’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의 한촌설렁탕이 봄 시즌을 맞아 진행한 보양 메뉴 할인 이벤트로 매장 매출 및 보양식 메뉴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한촌설렁탕은 지난 달 18일부터 활기찬 봄을 맞아 몸도 건강하게 관리하자는 의미에서 ‘봄, 건강해져 봄’이라는 이름의 보양 메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가 시작되고 3주가 지난 현재 할인 행사 메뉴인 도가니탕은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약 48%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꼬리탕은 전년대비 2배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가맹점 평균 매출 역시 전년대비 약 25% 매출 성장을 보여 할인 이벤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평소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호주청정우를 사용한 보양메뉴인 ‘도가니탕’과 ‘꼬리탕’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최근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판매량 상승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보양식을 여름에만 즐겨 먹는다는 선입견을 버리고 봄 시즌부터 건강을 관리하자는 의미와 가맹점 매출 증진을 위해 봄 시즌 보양식 할인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며 “오는 21일까지 보양식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남은 기간 고객들의 관심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썬더버드, 봄 내음과 영양 듬뿍 담은 신메뉴 7종 출시

SG다인힐의 트렌디 건강식 레스토랑 '썬더버드(SUN THE BUD)'가 봄을 맞아 봄 향기와 영양을 모두 담은 신메뉴 7종을 10일 출시했다.

‘썬더버드’가 출시한 신메뉴 7종은 봄나물과 각종 버섯 등 싱싱한 재료를 활용하여 영양가는 높이고 칼로리는 낮춘 메뉴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에는 ▲여러가지의 슈퍼푸드와 썬더버드 고유의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여 그 맛을 한층 더 강화한 ‘슈퍼푸드 찹샐러드’와 ▲싱싱한 채소와 그릴에 구운 버섯의 조화로 불맛과 싱그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그릴 버섯 샐러드’, ▲건두부와 감자의 조합으로 고소함이 배가된 ‘건두부 감자 라자냐’, ▲제철 산나물로 만든 페스토를 사용하여 봄 내음 가득한 ‘산나물 페스토 소바’, ▲셰프가 만든 특제 소스에 야채를 적셔 먹는 ‘클린 분짜’, ▲두툼한 연어 스테이크와 혈당 지수 조절에 도움을 주는 파로, 현미, 흑현미, 귀리, 퀴노아, 흰강낭콩으로 정성스럽게 지은 밥에 커리 소스를 곁들인 ‘스파이시 살몬 커리’, ▲기존 커피에 단백질을 추가한 ‘프로틴 커피’가 있다. 가격은 ‘슈퍼푸드 찹샐러드’ 1만3000원, ‘그릴 버섯 샐러드’ 1만3000원, ‘건두부 감자 라자냐’ 1만8000원, ‘산나물 페스토 소바’ 1만8000원, ‘클린 분짜’ 1만8000원, ‘스파이시 살몬 커리’ 2만6000원, ‘프로틴 커피’ 9000원.

‘썬더버드’는 신메뉴 출시 이벤트로 ‘인스타 해시태그 이벤트’와 ‘내추럴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스타 해시태그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썬더버드에서 신메뉴 주문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업로드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SG다인힐 10만원권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내추럴 와인 프로모션’은 내추럴 와인 주문 시, 전채요리인 ‘타파스 3종’을 제공한다.

SG다인힐 관계자는 "완연한 봄이 되며 제철 나물 등 품질 좋은 재료를 활용한 메뉴가 건강식 레스토랑 '썬더버드’의 정체성과 부합한다”며, "앞으로도 썬더버드는 항상 건강에 좋은 메뉴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 아동 모집

도미노피자가 전국 34개 매장에서 실시하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 아동을 11일부터 모집한다.

도미노피자는 5월 22일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실시를 앞두고 5월 8일까지 한 달 동안 참가 아동을 모집한다. 이번 피자 교실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34개 매장에서 6세부터 10세까지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 매장에서 근무하는 피자메이커와 함께 위생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아동들이 토마토, 버섯, 올리브, 페퍼로니 등 실제 사용되는 식재료로 직접 ‘나만의 피자’를 만들어 보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 아동들에게는 도미노피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퍼즐과 신나는 피자교실에서 사용하는 귀여운 앞치마, 주니어 피자 메이커 인증서 등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기념품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전국 34개 매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에 신청하시고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이번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에 참가하게 될 아동들은 더욱 업그레이드 된 기념품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