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네네치킨, 써브웨이, 죽이야기, 본도시락, 파파존스 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네네치킨, 세븐틴과 함께하는 ‘네네스타데이’ 참가자 모집


네네치킨(혜인식품, 대표 현철호)이 전속 모델 세븐틴과 제2회 네네스타데이 이벤트를 개최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총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네네치킨의 광고 모델인 세븐틴과 네네치킨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지난 2월 진행된 뉴이스트 W와의 첫 번째 네네스타데이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세븐틴과 함께하는 이번 네네스타데이 행사는 오는 5월 14일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되며, 전국 네네치킨 매장에서 1만 5000원 단위로 응모번호 1개를 증정한다.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당일 행사에는 세븐틴과 팬들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로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응모 기간은 네네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 오후 11시까지 진행되며 응모 방법은 영수증에 적힌 응모번호를 네네치킨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입력 후 양식에 맞게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일 오후 3시 네네치킨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되며 당첨자에게는 5월 3일까지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뉴이스트 W에 이어 이번 세븐틴과 함께하는 네네스타데이 행사는 아이돌 그룹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네네치킨은 다양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써브웨이, 풀드포크 샌드위치 무료 세트업 프로모션 개최

써브웨이 인기 메뉴 풀드포크 샌드위치를 단품 가격에 세트 메뉴로 즐기는 기분 좋은 행사가 열린다.
 
써브웨이(대표 콜린 클락)는 15cm 풀드포크 샌드위치를 구매하면 쿠키와 음료를 포함한 세트 메뉴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풀드포크 무료 세트업’ 프로모션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7800원 짜리 풀드포크 세트 메뉴를 단품가 5900원에 제공하는 행사다. 24% 이상 할인된 가격이다. 미군부대 매장을 제외한 전국 343개 써브웨이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타 행사 및 쿠폰과 중복 할인이나 더블업 토핑은 적용되지 않는다.

풀드포크 샌드위치는 잘게 찢은 돼지고기 바비큐인 풀드포크(pulled pork)를 주재료로 한 샌드위치다. ‘바비큐의 본고장’ 미국 텍사스 현지 레시피를 따라 7시간 동안 저온 훈연 방식으로 조리한 정통 아메리칸 바비큐 샌드위치로,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과 고기 깊숙히 스며든 그윽한 스모크 향이 특징이다.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러우면서 육즙 가득한 고기와 아삭한 채소가 입 안을 가득 채우는데, 이때 스모키한 맛의 바비큐 소스를 더하면 더욱 풍성한 풀드포크 샌드위치의 풍미가 돋보인다. 여기에 달콤한 쿠키와 탄산음료를 곁들이면 뒷맛까지 깔끔하면서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써브웨이 고유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서 갓 구어낸 빵과 신선한 채소, 다양한 소스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해 ‘나만의 풀드포크 샌드위치’를 즐길 수도 있다.

써브웨이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피크닉의 계절 봄은 샌드위치 수요가 급증하는 샌드위치의 계절이기도 하다”라며, “그윽한 숯불향과 입안 가득 차오르는 돼지고기 바비큐 육즙으로 인기가 높은 풀드포크 샌드위치를 단품 가격에 세트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써브웨이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봄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죽이야기, 베트남서 ‘2019 글로벌 비전’ 선포

죽이야기(대표 임영서)가 베트남 지사를 해외 사업의 거점으로 선정하고, 글로벌 전략 수립을 구체화하는 ‘2019 글로벌 비전’을 밝혔다.

죽이야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전직원 워크샵에서 ‘2019 글로벌 비전’을 선포, 내년까지 베트남에서 죽이야기 45개, 림스스토리 5개 등 총 50개 매장(현재 죽이야기 3개, 림스스토리1개) 체제로 운영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특히 그 동안 베트남 외식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주목, 한국 내에서 창업의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와 업종변경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베트남 죽이야기 창업 이민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베트남 경영의 핵심인 베트남 창업 이민 제도를 더욱 체계화하기 위해 현재 하노이에 위치한 죽이야기 베트남 지사는 ‘제 2의 본사’라는 개념으로 확대 운영된다. 베트남을 비롯해 중국, 미국 등에서 운영 중인 해외 매장의 전반적인 관리와 베트남 매장 운영 대행 사업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지난 26일부터 총 5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워크샵에서는 해외 매장의 경영 방식과 품질 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 개선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전 직원이 현지 시장 조사를 통해 베트남에 최적화된 창업 이민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베트남 매장 경영을 앞두고 있는 점주들의 성공적인 운영과 창업을 현지에서 직접 도왔다.

죽이야기의 임영서 대표는 “글로벌 사업 거점 마련을 계기로 2020년까지 베트남 내 죽이야기와 림스스토리의 매장 수를 50개로 늘리는게 목표”라며, “해외 사업을 더욱 체계화하며,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전세계에 한식의 맛을 알리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도시락, ‘궁중연저육찜 도시락’ 출시

 본도시락이 1일 전국 330여 개 매장을 통해 봄 신메뉴 ‘궁중연저육찜 도시락’을 출시한다.

궁중연저육찜 도시락은 왕의 수라상에 올랐던 우리나라 전통 음식 ‘연저육’의 요리법을 활용한 메뉴다. 돼지고기를 본도시락만의 특제 간장 소스에 오랜 시간 졸여내 입안에서 녹는듯한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연저육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쌈 채소와 향긋한 대파 구이, 매콤한 고추장에 무쳐낸 더덕무침 등 신선한 채소를 함께 제공해 더욱 풍성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누구나 간편하게 고급스러운 궁중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메뉴로, 본도시락 전국 매장은 물론 배달을 통해서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궁중연저육찜 도시락은 왕의 수라상에 올랐던 궁중 요리에 본도시락만의 아이덴티티를 더해 재탄생시킨 메뉴”라며, “본도시락은 앞으로도 새로운 감각으로 재해석한 고품질 한식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파파존스 피자, 삼양식품와 컬래버레이션...한정판 ‘불닭 피자’ 출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삼양식품과 컬래버레이션하여 ‘불닭 피자’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삼양 불닭소스를 피자에 입혀 내놓는 시도는 업계에서 처음이다.

파파존스의 신메뉴 ‘불닭 피자’는 ‘불닭 핫 치킨 바베큐’와 ‘불닭 크림 치즈 소스’ 2종으로 출시됐다. ‘불닭 핫 치킨 바베큐’는 불닭소스에 매콤한 핫 치킨, 짭조름한 베이컨이 어우러진 피자로 파파존스 전 메뉴를 통틀어 가장 매운 메뉴다. ‘불닭 크림 치즈 소스’는 매콤한 핫 치킨과 불닭소스에 부드러운 크림 앤 치즈 소스를 조합해 깔끔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불닭 피자’ 2종은 혀를 마비시킬 만큼 얼얼하지만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불닭소스를 베이스와 드리즐로 두 번 사용하여 더욱 풍성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파파존스는 ‘불닭 피자’ 2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5일까지 최대 8천 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불닭 피자 구매 시 코카-콜라 1.25L를 무료 증정하며, 라지 사이즈는 5천 원, 패밀리와 파티 사이즈는 각각 6천 원, 8천 원 할인 판매한다. 금액 추가 시 치즈롤 및 골드링으로 변경 가능하며 씬 크러스트는 추가 금액은 없으나 패밀리 사이즈 주문 시에만 변경 가능하다. 또한 하프앤하프는 불가하며 타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 업계에서는 유명 제품과의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한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출시한 불닭 피자가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으로 등극하며 매운맛 제품의 인기를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