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8 (월)

바이오.건식

환절기 면역력 걱정에 건강기능식품 찾는다...‘비타민’ ‘홍삼’ 인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 8살 딸을 아이를 키우고 있는 주부 조모(41)씨는 최근 딸 아이의 손가락 피부가 벗겨지는 것을 보고 병원을 찾았다. 의사는 요즘같은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면역력과 피부가 약한 아이들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전했다. 조 씨는 "안그래도 피부가 약한데 요즘 일교차가 커지고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작년보다 증세가 더 심하다. 코감기도 자주 걸리고 요즘 아이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환절기에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큰 일교차에 몸이 적응을 하지 못해 쉽게 피로해지고 감기 등 질환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은 대안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고 있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기초 체력 관리에 효과적인 ‘비타민’, ‘홍삼’, ‘프로폴리스’ 등이 인기다.



고려은단의 비타민C 1000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영국산 비타민C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1정에 비타민C 1000mg을 함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비타민 원료 제조업체인 DSM사의 영국산 비타민C 원료를 사용해 제조해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홍삼은 정관장의 진액 타입 제품‘홍삼정’과 간편한 섭취를 위한 스틱 형태의 ‘에브리타임’이 스테디셀러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정관장은 이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홍이장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성인남녀를 위한 화애락, 홍천웅 시리즈 등 연령 및 성별 등 소비자의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TheORM)은 최근 ‘웰씨드 프로폴리스 듀오’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브라질의 청정 고산지대에서 생산된 그린 프로폴리스를 담은 액상 드롭 타입의 ‘그린 프로폴리스 디펜스드롭’ 1병과 호주산 브라운 프로폴리스를 담은 액상 스틱포 타입의 ‘브라운 프로폴리스 케어링스틱’ 30포로 구성됐다. 최상급 그린 프로폴리스와 부원료로 배, 도라지, 올리브잎 추출물, 벌꿀이 첨가돼 환절기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강박증의 특성과 욕망과의 관계
불안증이란? 생기는 원인은? 살아가다 보면 느끼는 것이 있다. 불안이다. 왜 불안이 오는 것일까? 무엇인가 불확실한 것이 계속 될 때에 마음적으로 불안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확실한 원인이 눈에 보일 정도로 나타난다면 공포를 느낄 것이며 불안하지는 않다. 불안하다면 대응할 수 있는 행동을 옮길 수 있는 면이 있다. 불안의 원인은 무엇인가. 불안은 방어적 역할을 하며 침입에 대한 경고이며 신호이다. 어떤 상황에 대하여 무언가 준비를 하게 하여 준다. 불안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먼저 현실불안이 있다. 누구에게나 느끼는 불안이다. 깊은 산속에 혼자 걷는다면 야생동물이 나타나 몸을 해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온다. 어두운 곳에 혼자 걷는다면 나쁜 사람이 나오지 않을까 불안하다. 주식이 떨어지거나 건물이 무너져 내리면 불안을 느낀다. 다음은 신경증적인 불안이 있다. 병적으로 오는 불안이다. 정신분석적인 면에서 자세하게 세분하였다. 먼저 공포와 관련된 불안으로 무의식적으로 억압되어서 나타나는 불안이다. 즉 큰 개이거나 여러 마리의 개가 오는 경우에 불안을 느끼는 경우이다. 다음은 히스테리적인 불안이 있다. 과거의 억압된 정동이 특정한 조건없이 이유도 없이 나타나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