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본아이에프, 원앤원, 파파존스, 미스터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본아이에프, 반찬 메뉴 3종 출시


본아이에프가 반찬 메뉴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반찬 메뉴는 ‘봄냉이 차돌강된장’, ‘우삼겹 부대볶음’, ‘본죽 버터 장조림’으로 구성됐다.

봄냉이 차돌강된장은 향긋한 국내산 냉이와 구수한 강된장이 조화로운 제품으로 부드러운 양지살과 감자, 양파, 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씹는 맛을 살렸다. 지난 10월 출시한 ‘독도바다 고둥 우삼겹 강된장’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제품으로, 제철을 맞은 냉이의 향긋함을 강조했다.

우삼겹 부대볶음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우삼겹과 햄, 야채를 매콤한 소스에 볶아내 풍미를 한껏 살렸다. 본도시락의 인기 메뉴인 ‘의정부식 부대두루치기 도시락’을 밥과 함께 즐기기 좋은 반찬으로 재구성해 새롭게 선보인다.

본죽 버터 장조림은 부드러운 국내산 돼지 안심에 버터를 더한 제품이다. 기존 ‘본죽 장조림’에 밥과 버터를 더한 장조림 버터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출시한 제품으로 어린아이들의 입맛까지 고려했다. 반찬으로는 물론 밥에 비벼 먹는 방식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본아이에프의 반찬 메뉴 3종은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는 간단한 조리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 끼에 먹기 적절한 양으로 구성되어 남는 음식이 부담스러운 1~2인 가구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용기 타입의 제품으로 보관 및 섭취에 편의성을 더했다.

반찬 메뉴 3종의 용량은 80g으로, 가격은 2,500원이다. 편의점 미니스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추후 이마트24를 통해서도 판매하며, 봄냉이 차돌강된장의 경우 세븐일레븐에도 입점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엄성호 연구원은 “이번에 출시된 반찬 3종은 나른해지기 쉬운 봄 입맛을 돋워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맛과 식감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며, “본아이에프는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맞춘 건강한 가정간편식으로 현대인들의 건강한 한 끼를 책임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앤원, 44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원앤원은 오는 28일 창립 44주년을 맞아 성수동 서울사무소에서 창립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본사 임직원 모두가 지난 40여년간의 역사를 되짚어보며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I-First Festival 행사를 통해 장기근속사원 및 1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직원에 대한 시상식과 승진 직원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창립기념사를 통해 “44주년간 오늘에 이르기까지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애쓴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정성과 미소, 소통의 실천 △핵심 역량 지속발전을 통한 기존 콘셉트 강화 및 신메뉴 개발 △맛과 서비스 차별성 강화 등에 집중해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원앤원은 원할머니보쌈·족발, 원할머니국수·보쌈, 박가부대, 모리샤브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1975년 작고 소박한 보쌈 점포로 시작해 '세대를 이어가는 정성의 맛'을 모토로 보쌈, 족발, 부대찌개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고급 외식 메뉴로 탈바꿈 시켰다.



파파존스 피자, 치즈롤 또는 골드링 피자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한국파파존스가 오는 1일부터 4월 5일까지 치즈롤 또는 골드링 크러스트 피자 주문 시 최대 1만 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치즈롤 또는 골드링 크러스트 피자와 코카-콜라 1.25L를 함께 주문하면 할인되는 이벤트로, 라지 사이즈 이상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할인 금액은 각 사이즈 별로 상이하다. (라지 사이즈는 7천 원, 패밀리 사이즈, 파티 사이즈 각각 8천 원, 1만 원 할인) 

해당 이벤트는 하프앤하프 주문 시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타 쿠폰이나 할인 혜택 중복은 불가하다.

'치즈롤 크러스트'는 도우에 스트링 치즈가 들어있어 치즈의 담백함과 쫄깃함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골드링 크러스트'는 도우 엣지에 고구마 무스와 스트링 치즈가 함께 들어있어 입안 가득 부드럽게 퍼지는 달콤한 고구마와 고소한 치즈의 조화가 일품이다. 치즈롤과 골드링 크러스트 모두 체다 치즈가 크러스트 위에 뿌려져 있어 치즈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포근해지는 3월을 맞아 고객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종류의 파파존스 피자에 치즈롤 또는 골드링 크러스트를 곁들여 더욱 풍성한 맛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스터피자, 제주 특산 신메뉴 ‘제주흑도새기피자’ 출시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전남 완도의 ‘전복피자’에 이은 두 번째 지역 특산 메뉴로 ‘제주흑도새기피자’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제주흑도새기피자는 흑돼지, 유채꽃, 한라봉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제주에서만 구할 수 있는 지역 특산품을 활용해 개발됐다. 피자의 메인 토핑은 제주 식도락의 정점으로 손꼽히는 흑돼지로, 메뉴명 또한 돼지를 일컫는 제주도 방언인 ‘도새기’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이는 미스터피자가 2018년 7월 첫 번째 지역 특산 메뉴인 전복 피자를 선보인 이래 꾸준히 각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연구 개발을 이어온 결과다. 전복피자는 지역 특산품을 활용해 신메뉴를 개발해달라는 완도청해점 점주의 의견을 수용해 탄생한 메뉴로, 본사와 가족점, 지역 경제가 상생한 우수 사례로 화제를 모았다.

미스터피자는 이번 제주흑도새기피자 출시를 통해 ‘미식의 섬’ 제주의 건강한 식재료가 가진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국내 대표 여행지인 제주를 상징하는 이색 메뉴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제주흑도새기피자는 고소한 풍미의 육즙을 가득 머금은 흑돼지 목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토핑해 쫄깃한 식감과 함께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제주의 봄을 상징하는 샛노란 유채 꽃잎과 신선한 유채 나물, 상큼 달콤한 한라봉 청을 듬뿍 더해 싱그러운 봄의 정취를 배가했다. 각 식재료 본연의 생동감 넘치는 색감이 한데 어우러져 더욱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입맛을 돋운다.

제주흑도새기피자의 신선하고 산뜻한 맛에 어울리는 천연발효종을 넣은 생도우를 이용한 것도 특징이다. 고급베이커리에서 주로 사용하는 효모와 유산균을 넣고 최소 48시간 저온 숙성해 우수한 소화흡수력으로 식후 더부룩함은 줄이고 쫄깃한 맛은 더했다.

신제품 제주흑도새기피자는 이날부터부터 신제주점과 제주중앙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6500원, 레귤러 사이즈 2만8500원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미스터피자는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받은 사랑을 지역 사회에 돌려주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스터피자만의 우수한 R&D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 메뉴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