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더본코리아, 죽이야기, bhc치킨, 한국피자헛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더본코리아, 가정간편식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 출시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프랜차이즈 매장(홍콩반점0410)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시장의 진출을 알렸다. 

더본코리아는 자사의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인기 메뉴들을 시간과 장소,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소포장해 유통 판매하고 앞으로 이를 더욱 늘려 나갈 방침이다.

첫 번째 상품으로 출시되는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는 풍부한 해물의 감칠맛과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의 고소함을 꽉 채워 담은 왕교자로, 지난해 10월 홍콩반점0410 매장에 첫 출시돼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메뉴이다. 오징어와 새우를 갈지 않고 다져 넣어 식감이 뛰어나고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한 해물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넣어 고소함과 든든함을 느낄 수 있고 굽고, 찌고, 튀겨 먹어도 꽉 찬 만두소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번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는 이마트와 CU를 비롯해 11번가, 옥션, 지마켓, 티몬, 위메프, 백쿡공식몰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더본코리아는 역세권과 오피스상권 등 먹자골목에 선별적으로 가맹점 출점을 승인하고 있다. 까다로운 출점 원칙을 지닌 탓에 가맹 브랜드들의 전국 단위별 분포도가 낮고 이 같은 점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프랜차이즈 메뉴를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출시하거나 배달음식으로 접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많았다”라며, “더본코리아 프랜차이즈 메뉴가 가정간편식 상품으로도 선보이게 된 만큼 매장과 메뉴에 대한 홍보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매장에서는 메뉴에 걸맞는 레시피와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죽이야기, 3·1운동 유네스코 등재 지원사업 나서

죽이야기가 ‘3.1운동 유네스코 등재 기념재단’과 함께 3.1 운동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선다.

죽이야기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위해 약 20개월이라는 장기간에 걸쳐 방송될 캠페인성 다큐멘터리 <3·1운동, 100년의 외침>에 제작을 지원한다. 또한, 3·1 운동과 관련된 정확한 역사적 자료 수집과 독립 유공자 후손들의 인터뷰 등 프로그램 제작에 필요한 전반적인 활동을 지원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집 다큐멘터리 <3·1운동, 100년의 외침>는 3·1 운동을 통해 얻은 자유의 시작점을 되새기고, 독립투사들의 삶과 민족정신을 세계에 알리고자 제작됐다. 역사적 자료와 각계 인사들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를 통해 3·1 운동의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는 “죽이야기가 국내 프랜차이즈를 대표해 3·1절 유네스코 등재 지원 사업이라는 뜻깊은 활동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아낌없는 지원과 활동을 통해 3·1 운동의 역사를 되새기고, 그 의미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BSR과 함께하는 졸업·입학 축하 이벤트'

bhc치킨은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새로운 출발점에 선 학생들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의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 형태로 졸업·입학을 앞둔 지인이나 학생들에게 축하 또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내달 6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영화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지난날에 대한 아쉬움과 새로운 출발에 대한 설렘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간단한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피자헛, 신제품 ‘쉬림프 올인’ 사전예약 진행···최대 50% 할인 혜택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쉬림프 올인’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과 무료 콜라를 증정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월 15일 정식 출시되는 피자헛의 신제품 ‘쉬림프 올인’은 탱글탱글한 쉬림프를 한 판 가득히 담은 피자로, 부드러운 로제 소스와 프리미엄 치즈 3종 모짜렐라, 스트링, 체다가 어우러져 더욱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피자헛은 ‘쉬림프 올인’을 미리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오는 27일 하루 동안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5천 명에 한해 신제품 라지 사이즈 방문 포장 주문 시 40%, 배달 주문 시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펩시 콜라 1.25L도 함께 증정되며, 네이퍼페이로 결제하면 포인트 3천원이 추가 적립되어 최대 50%의 혜택을 받는 셈이 된다.

이어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소셜 커머스 티몬에서도 선착순 12만 명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 이벤트가 시작되며, 동일한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 예약 바우처는 오는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한 달 간 사용 가능하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최두형 이사는 “피자헛의 신제품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피자헛 피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