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7 (수)

회수·판매중지

산들 '안동참마분말' 대장균 검출...판매중단.회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산들에서 소분한 '안동참마분말'(식품유형:서류가공품)제품이 대장균 기준 규격 부적합으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회수대상은 유통기한 2020년 7월 5인 제품이다.

식약처는 당해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김창섭 체리부로 부회장 "축산식품 재료원 농장관리에도 관심 기울여 주길"
안녕하세요. 닭 계열화사업체인 「(주)체리부로」에서 축산사업부문을 담당 하고 있는 김창섭 부회장입니다. 먼저 그동안 식품산업계의 든든한 파수꾼 역할을 해온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근간 축산업은 농업에서 소득을 주도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임에도 불 구하고 소비자들의 무관심, 비전문가들의 왜곡과 오해, 주민들의 혐오 유발 등에 따라 기피산업으로 몰리고 대학에서는 축산학 전공자가 줄 어들고 정부기관 등 일자리에서도 축산직렬이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 는 실정입니다.예로부터 축산업을 도외시한 나라가 토지를 황폐시키고 심지어 사 막화까지 된 사례를 굳이 들지 않더라도 선진국에서 축산업을 왜 영 위해 나가고 있는 가 푸드투데이는 간과하지 말고 축산식품의 원재료 를 제공하는 축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양질의 축산식품은 농장단계의 위생과 방역에서 시작되고 있음은 이미 입증된 사실로 체리부로의 제품을 납품받는 국내 외국계 기업의 경우 매년 위생관리 점검 시 도계장 등 생산라인 점검보다 임의 지정 한 사육농장의 실태를 점검하는데 치중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동물복지 또한 궁극적으로 해당 가축의 우수한 육질과 보존성으로 사람의 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