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분짜라붐, bhc 큰맘할매순대국, 버거킹,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장애인 직업재활센터에 2천만원 후원


교촌에프앤비가 고객과 함께한 ‘2019 허니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통해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센터에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2019 허니 릴레이 기부 캠페인’은 지난 1월 교촌허니순살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 릴레이 형태의 기부 캠페인으로, 교촌치킨은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첫 활동으로 교촌치킨은 지난 22일 발달장애인 창작자들의 자립을 응원하고자 푸르메재단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에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금액은 센터 내 발달장애인 창작자들의 예술인 등록을 위한 활동 지원과 그들의 자립을 위한 기부 굿즈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금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전달됐으며 네이버 간편주문을 통해 판매된 교촌허니순살 제품에 따라 주문 건당 2000원과 1000원씩 적립돼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의 의미를 더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고객분들께 받은 사랑을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릴레이 형태로 진행되는 연간 기부 캠페인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푸르메재단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푸르메재단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는 장애인의 직업적 능력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부 굿즈 브랜드 ‘아텐토’ 운영을 통해 발달 장애인 창작자의 디자인 소품을 판매하며 자립을 돕고 있다.



분짜라붐, 볶음식 식사 메뉴 2종 출시

SF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이 운영하는 아시안 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분짜라붐’이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동남아식 덮밥 ‘카오 팟 무쌉’과 베트남식 볶음 쌀국수 ‘하노이 볶음 쌀국수’ 총 2종이다. 분짜라붐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점으로 베트남 음식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전반의 다양한 음식을 분짜라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카오 팟 무쌉(Khao Phat Moo Sab, 태국어)’은 돼지고기와 시금치, 각종 채소를 피시소스인 느억맘소스와 수제 간장으로 볶아낸 뒤 밥과 함께 즐기는 동남아식 덮밥이다. 매운 맛으로 유명한 베트남 고추도 사용돼 알싸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하노이 볶음 쌀국수’는 베트남식 볶음 쌀국수인 ‘퍼싸오(Pho Xao, 베트남어)’를 기반으로 새우와 숙주, 각종 채소를 넣어 볶은 메뉴로 기호에 따라 크러쉬드 레드페퍼와 땅콩가루를 곁들여 즐길 수 있다.

SF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최근 에스닉(Ethnic) 푸드에 대한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아시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에 없던 볶음식 식사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분짜라붐에서 베트남뿐 아니라 아시아 전반의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메뉴에 대한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인기 식사 메뉴 3종 5000만 개 팔려

bhc의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한해 동안 인기 식사 메뉴 3종이 5000만 개 판매됐다.

큰맘할매순대국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메뉴별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대표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해 한 끼 식사로 인기 있는 ‘뼈해장국’과 ‘수육국밥’ 등 메뉴 3종이 총 5000만 그릇 판매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우리나라 전 국민이 1 그릇씩 먹은 셈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의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은 진한 사골육수에 머리고기와 순대가 듬뿍 들어가 푸짐한 양과 착한 가격으로 직장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메뉴이다.

‘뼈해장국’은 돈 사골을 우려낸 담백한 육수에 큼지막한 돈 뼈와 푸짐한 살코기를 더하고 배추 우거지로 맛을 낸 해장국으로 시원한 맛이 일품인 것이 특징이다.

‘수육국밥’은 고소함이 진한 육수에 삶은 돼지 수육을 넣어 만든 든든한 국밥으로 부추를 넣어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로 제격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식사 메뉴의 높은 인기에 대해 가격이 대부분 6000원~7000원으로 저렴해 최근 식사비가 1만 원을 훌쩍 뛰어넘은 것과 비교하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할 뿐 아니라 푸짐하고 맛도 좋아 심리적인 만족감까지 제공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순대국의 높은 인기에 힘입은 큰맘할매순대국은 젊은 층으로 소비를 확산시키고자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30대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얼큰 짬뽕순대국’과 ‘순대 해장라면’과 같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젊은 혼밥족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며 젊은 층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개그맨 문세윤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높은 가성비와 가심비로 인해 지난해 450개 매장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국민 식당으로 자리 잡은 큰맘할매순대국이 앞으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개발은 물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버거킹, 올데이킹 사딸라 TV CF 패러디 영상 공모전

버거킹이 화제의 올데이킹 사딸라 TV CF를 패러디하는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3월 10일까지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 1등에게는 4900원 올데이킹 가격의 1000배에 달하는 상금이 주어진다.

버거킹은 지난 1월 초 인기 버거세트 메뉴를 하루 종일 4,900원에 판매하는 ‘올데이킹(ALL DAY KING)’ 프로모션의 TV CF를 공개했다. 해당 광고는 배우 김영철이 모델로 출연하여 드라마 야인시대의 ‘김두한식 극딜 협상’장면을 패러디한 내용이다. 이미 SNS에서 소위 짤방, 유머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던 ‘김두한식 극딜 협상’이 다시 한 번 이슈화 되면서 이 광고는 소비자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같은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버거킹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자가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 패러디 영상을 제작하는 온라인 공모전을 실시, 오는 3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버거킹의 이번 공모전에는 올데이킹 사딸라 TV CF 영상을 자유롭게 패러디하여 일상생활의 다양한 협상 상황을 주제로 한 모든 영상물을 응모할 수 있다. 제작한 영상을 #버거킹사딸라협상의KING, #사딸라패러디공모전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업로드한 후 영상 링크를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등록하면 응모된다. 최종 등록된 영상들은 버거킹 내부 심사 및 소비자 반응 등을 합산해 심사된다. 특히 버거킹은 올데이킹의 가격인 4900원을 연상시키는 1등 상금 490만원(1명), 2등 49만원(5명), 3등 버거킹 상품권 4만9000원(20명)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고민하던 차에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가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얻어 이에 보답하고자 이번 패러디 영상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공모전에 버거킹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많은 분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신메뉴 ‘항정살쌈밥정식’ 출시 

더본코리아의 쌈밥전문점 백종원의 원조쌈밥집(대표 백종원)이 20여 가지 쌈과 함께 건강하고 맛있게 항정살을 즐길 수 있는 ‘항정살쌈밥정식’을 출시한다.

‘항정살쌈밥정식’은 돼지 특수부위인 ‘항정살’과 20여 가지 쌈채소, 10가지 밑반찬으로 푸짐한 한 상을 차려내는 정식 메뉴다. 고기 한 점을 먹더라도 채소를 곁들이며 균형 있는 식사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출시되었으며, 옅은 분홍빛 살코기에 마블링이 겹겹이 층을 이뤄 담백하고 쫄깃한 풍미를 자아내는 ‘항정살’을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쌈밥정식 구성으로 맛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항정살은 구우면 진한 육즙이 배어나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소금장에 찍어먹으면 고기 본연의 육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각종 해물과 야채를 넣어 만든 ‘해물쌈장’과 여러가지 쌈채소를 함께 싸먹으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은 모든 쌈밥 정식 메뉴에 적겨자, 적근대, 케일, 쌈배추, 신선초, 로메인, 숙쌈과 같은 20여 가지 쌈채소를 풍성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쌈을 쉽고 편리하게 골라먹을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쌈채반을 사용하여 식사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신메뉴 '항정살쌈밥정식'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항정살’ 메뉴는 쌈밥정식과 단품 두 가지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은 쌈밥정식이 1만 1천 원, 단품이 9000원이며 2인 이상부터 주문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