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겨울철 수족냉증이 더 심해졌다면? '알티지 오메가3' 주목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손발이 유독 차가워지는 질환인 수족냉증을 앓고 있다면, 추운 날씨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기 쉬운 겨울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혈관 수축은 혈액 순환 장애를 불러오고 이는 수족냉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상 손발이 따뜻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외출시 장갑과 두꺼운 양말을 착용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온찜질이나 반신욕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혈중 중성지질·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인 오메가3를 섭취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체적인 합성이 이뤄지지 않아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는데 주로 등푸른 생선과 견과류 등에 함유돼 있다.

그러나 이러한 식품만으로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부족한 오메가3를 섭취해야 할 필요가 있다.

오메가3 중에서도 ‘알티지(rTG) 오메가3’는 자연형태의 오메가3와 유사한 형태로 체내 흡수 및 생체 이용률이 높아 최근 각광받고 있다.

알티지 오메가3를 사용한 대표적인 제품으로 고려은단이 선보이고 있는 ‘고려은단 알티지 오메가3’가 있다.

고려은단 알티지 오메가3는 깨끗한 남태평양에서 자란 먹이사슬 하위단계의 초소형 어종인 엔초비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해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제품이다.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인 IFOS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한 글로벌 오메가3 전문기업 골든오메가사의 프리미엄 오메가3 원료를 사용했으며 오염 물질을 최소화하는 특허기술과 철저한 분별 증류 과정을 거쳤다. 또 식약처의 산화 및 산패 기준도 통과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