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버거킹, 설빙,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오산시 정월대보름 행사 후원


교촌에프앤비가 경기 오산에서 진행된 ‘2019 정월대보름 큰잔치’를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오산시 소재의 선도 기업으로서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16일 오산천둔치에서 진행된 ‘2019 정월대보름 큰잔치’ 행사에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오산 시청이 주최하고 오산문화원이 주관하는 ‘2019 정월대보름 큰잔치’는 올해로 6회 째를 맞는 오산의 대규모 지역 행사로 교촌치킨은 2014년 1회 행사부터 6년 연속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행사는 국악인 오정해의 특별 공연을 시작으로 지신밟기, 고싸움, 달집태우기 등 정월대보름에 즐기던 전통 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평양예술단의 공연도 진행돼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열리기도 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5대 명절 중 하나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치킨은 사회공헌기금 마련 프로그램 ‘먹네이션’을 통해 원자재 출고량 1kg당 20원을 적립하고 있다. 적립된 사회공헌기금은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후원·기부·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된다.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ALL DAY KING) 400만 세트 판매 돌파

버거킹의 ‘올데이킹(ALL DAY KING)’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 세트를 돌파했다.

버거킹의 ‘올데이킹(ALL DAY KING)’은 버거킹의 인기 버거세트 메뉴를 하루 종일 4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버거킹의 특별한 프로모션이다. ‘하루 종일 킹처럼 즐겨라’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해 10월 첫 출시한 후 시즌마다 구성 메뉴를 바꾸며 새로운 혜택으로 선보이고 있다. 출시 직후부터 기존 세트 메뉴보다 저렴한 가격에 풍성한 구성으로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매달 100만 세트씩 판매되는 성과를 거두며 누적 400만개 돌파, 성공적으로 햄버거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배우 김영철을 모델로 한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가 온에어되자마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재미있는 콘텐츠의 하나로도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는 SNS에서 소위 짤방, 유머 콘텐츠로 인기를 얻은 ‘김두한식 극딜 협상’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광고다. 광고의 인기에 힘입어  매장에서 사딸라 메뉴를 찾거나 대사를 패러디하는 고객들도 많다는 후문이다. 4900원이 4달러와 비슷하다는 것에 착안한 광고의 메인 메시지가 올데이킹의 가격 경쟁력을 더욱 부각시키고 메뉴의 강점을 소비자에게 확실하게 인지시켜 이를 판매까지 견인시킨 것으로 확인된다.

버거킹은 올데이킹의 흥행 성공 요인으로 가심비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와중에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메뉴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꼽는다. 버거킹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인기 메뉴나 신메뉴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올데이킹 구성을 변경하고 있다. 

출시 당시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세트/통새우와퍼주니어세트/롱치킨버거세트뿐이었던 올데이킹은 현재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세트와 신메뉴 더블비프불고기세트, 불고기롱치킨세트를 비롯해 스테디셀러인 트러플머쉬룸와퍼주니어세트까지 구성돼 더욱 풍성해졌다. 뿐만 아니라 트러플머쉬룸와퍼주니어세트와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세트에 1000원을 추가하면 쇠고기 패티를 한 장 더 넣어 더블패티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풍성한 메뉴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 소비자들의 공감을 끌어낸 광고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올데이킹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들과 가심비를 충족하는 프리미엄 햄버거에 대한 버거킹의 자신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올데이킹의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설빙 X 티몬 제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설빙이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일주일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18일부터 24일까지 티몬 모바일앱과 웹사이트에서 설빙의 1만원 혹은 2만원 상품권을 구매하면 정상가의 1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 적용된 가격은 1만원권은 8900원, 2만원권은 1만7800원이며 각 2만개씩 한정 판매된다.   

특히 특정 제품 쿠폰이 아닌 상품권을 할인 판매해 금액에 맞는 제품은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높은 호응이 예상되며 선물용으로도 좋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티몬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설빙 상품권을 구매한 뒤, 원하는 제품을 보다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설빙은 최근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빙수 신제품 출시와 트렌드를 접목한 코리안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해 남녀노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미노피자,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역대급 경쟁률 기록

도미노피자는 오는 20일 실시되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이 높은 경쟁률과 새로운 굿즈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실시 예정인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이 전년도 8월 진행된 행사 대비 신청자가 58% 증가하는 등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실시 이래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 아동들에게는 도미노피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퍼즐과 ‘친환경 보냉백’이 기념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동들이 신나는 피자교실에서 직접 만든 피자를 비닐봉지 대신 담아갈 수 있도록 제작된 ‘친환경 보냉백’은 추후 에코백으로도 활용 가능해 다가오는 봄 피크닉이나 등•하교 시 보조가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새 학기를 맞아 3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참가자도 모집 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 및 아동은 오는 3월 6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3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오는3월 15일 본사 모델스토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전국 규모의 피자교실에 방학 시즌까지 더해져 많은 신청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추측된다”며 “이번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에 참가하게 될 아동들이 도미노피자의 신나는 피자교실을 통해 특별한 추억은 물론 착한 굿즈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