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8 (월)

신상품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모듬술국’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국물안주 '모듬술국'을 출시, 국물안주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냉동안주 HMR 시장 규모는 2016년 195억 원에서 2017년 598억 원, 지난해 960억 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1000억 원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대상 청정원은 2016년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를 론칭하며 시장을 선점했고, '논현동 포차 스타일',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을 콘셉트로 하는 다양한 안주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전체 안주 HMR 시장점유율의 약 50%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안주야(夜)’는 지난해 7월, 기존 볶음안주 외에 국물안주류 '곱창전골', '국물닭발' 2종을 출시하는 등 제품군을 확대하며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안주야(夜) ‘모듬술국’은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인 국물안주로, 국내산고급 토종순대, 머릿고기, 염통 등 풍부한 건더기와 칼칼한 국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사골육수와 돈골농축액를 베이스로 하는 진한 국물에 된장을 넣어 구수한 맛을 더했으며, 밥이나 면을 말아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안주야(夜) ‘모듬술국’은 조리법도 매우 간단하다. 전자레인지에 용기째 5분 30초 가량 데우거나 내용물을 냄비에 붓고 중불로 약 3분간 가열하면 전문포차 못지 않은 모듬술국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모듬술국'의 가격은 6980원이며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편의1팀 서명현 팀장은 "곱창전골, 국물닭발 등 앞서 선보인 국물안주의 인기에 힘입어 ‘모듬술국’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안주야(夜)는 안주 HMR 시장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전혜숙 의원 "안전한 먹거리 위한 정보전달 위해 힘써주길"
안녕하십니까? 국회 여성가족위원장과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혜숙 국회의원입니다. 푸드투데이를 이끌고 계신 황창연 대표님과 취재에 애쓰시고 계신 기자 여러분,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식약동원(食藥同原)’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음식과 약은 그 뿌리가 같다는 뜻으로, ‘안전한 식품이야말로 천 가지 보약보다 낫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서 병이 낫기도 하고 병이 들기도 하는 만큼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안전한 식품, 건전한 식생활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국민 소득과 의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단순한 기대수명이 아닌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건강수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전하고 질 높은 식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식의 빈도가 높아지고, 식품 원재료의 수입처가 다양화되면서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민의 입장에서 식품 안전을 관리, 감독해야 할 국가의 책임은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국회도 관련 정부정책을 비판적 시각으로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사회가 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때에 푸드투데이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