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7 (일)

종합

농식품부 AI 방역정책에 뿔난 가금농가 대규모 집회 연다

19일 1차 궐기대회, 22일 역대 최대 규모 총궐기대회 예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오리협회(회장 김만섭) 등 가금생산자단체와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문정진)는 오는 19일 오후 12시 30분 세종시 농림축산식품부 앞에서 '농림축산식품부 방역정책국 규탄 가금생산자단체 1차 궐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궐기대회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가 AI 특별방역대책기간을 3월 한 달 연장할 계획이라고 밝힌 데에 따른 것이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 방역정책국 규탄' 1차 궐기대회는 △제1부 식전행사(12:30~13:00, 집회안내 및 대오정비에 이어 문화공연(풍물패) △제2부 본행사(13:00~16:00,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농민의례·국기에 대한 경례·애국가 제창·묵념 등, 내빈소개·단체장 소개 및 투쟁 발언, 기자회견문 낭독 순으로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오후 2시 가금단체장들은 가축방역심의회에 참석하고 남은 가금 농가와 계열사, 축단협 회원들은 계속해서 △문화공연(풍물패) △가금단체별 자유 규탄 발언 △상징의식(퍼포먼스) 거행 △농민가 제창 및 정리 집회를 이어간다.

이들은 ▲ AI 특별방역대책기간 연장 계획을 즉각 철회, ▲ 농림축산식품부에 가금류의 입식을 금지해 AI를 예방하려는 가금산업 말살 정책을 철회, ▲ 가축전염병 예방법을 비롯한 AI 방역 대책에 대하여 전면 재검토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은 1차 궐기대회 당일 요구사항이 관철되지 않을 경우 오는 22일 전국 5000명 가금농가가 집결한 역대 최대 규모 총궐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배너
<푸드투데이 창간17주년 축사> 가수 임수정 "올바른 먹거리와 정직한 식문화 정착 위해 힘써주길 바래"
안녕하세요 저는 '연인들의 이야기'를 부른 가수 임수정입니다.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3월 1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우리 국민들의 먹거리와 정직한 식문화정착을 위하여 큰 사명감을 가지시고 열정을 아끼시지 않는 황창연 대표님을 비롯 임직원, 기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푸드투데이의 끈임없는 발빠른 식품정보, 품질을 전달을 해주셨기에 저희 국민들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문화를 즐길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푸드투데이가 17주년을 맞이하여 또한 해가 거듭할 수록 국민건강지킴이로서, 글로벌화 되는데 있어서 앞장서시길, 번창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또한 문화투데이도 벌써 5주년을 맞이 했습니다. 다양한 행사, 문화 공연등을 발 빠르게 취재해주신 덕분으로 저희 가수 들도 문화투데이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와 함께 문화투데이도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저는 요즘 신곡 '이 여자'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인들의 이야기'가 소녀적 순애보적인 사랑의 노래를 했다면, '이 여자'는 중년이 되어서 느끼는 순애보적인 사랑을 노래했습니다. 많은 관심 격려 주시구요. 여러분의 가슴에 애잔하게 남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