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4 (목)

종합

경남 의령 ‘에그타운’, HACCP황금마크 획득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14일 경상남도 의령군에 있는 에그타운(조합장 김태용)에 안전관리통합인증 인증서를 증정했다.

    
안전관리통합인증제란 가축의 사육, 축산물의 처리·가공·유통 및 판매 등에 참여하는 작업장·업소 또는 농장이 각 단계마다 모두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준수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에그타운 회의실에서 개최된 증정식에는 HACCP인증원 부산지원 라정한 지원장, 에그타운 김태용 대표 등 17명의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그타운은 지난 2010년 경남 의령의 산란계농장 HACCP 인증을 시작으로 2013년 의령GP, 2014년 부산GP까지 식용란수집판매업 HACCP 인증을 확대해 왔다. 
 
2018년 6월부터는 HACCP 통합인증을 적용하기 위해 경영체 내에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HACCP인증원 부산지원과 다각적인 협업과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12월 17일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에그타운 김태용 대표는 “안전관리통합인증을 적용한다는 것은 계란의 생산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HACCP 시스템으로 관리해 최고로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자의 식탁에 올린다는 국민과의 약속이라 생각한다”라며 “소비자가 믿고 선택해서 소비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라정한 부산지원장은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신 에그타운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에그타운의 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이 HACCP 인증 확대와 계란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회복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
<푸드투데이 창간17주년 축사> 가수 임수정 "올바른 먹거리와 정직한 식문화 정착 위해 힘써주길 바래"
안녕하세요 저는 '연인들의 이야기'를 부른 가수 임수정입니다.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3월 1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우리 국민들의 먹거리와 정직한 식문화정착을 위하여 큰 사명감을 가지시고 열정을 아끼시지 않는 황창연 대표님을 비롯 임직원, 기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푸드투데이의 끈임없는 발빠른 식품정보, 품질을 전달을 해주셨기에 저희 국민들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문화를 즐길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푸드투데이가 17주년을 맞이하여 또한 해가 거듭할 수록 국민건강지킴이로서, 글로벌화 되는데 있어서 앞장서시길, 번창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또한 문화투데이도 벌써 5주년을 맞이 했습니다. 다양한 행사, 문화 공연등을 발 빠르게 취재해주신 덕분으로 저희 가수 들도 문화투데이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와 함께 문화투데이도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저는 요즘 신곡 '이 여자'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인들의 이야기'가 소녀적 순애보적인 사랑의 노래를 했다면, '이 여자'는 중년이 되어서 느끼는 순애보적인 사랑을 노래했습니다. 많은 관심 격려 주시구요. 여러분의 가슴에 애잔하게 남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