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1 (월)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이디야커피, 교촌, 맘스터치, 한촌설렁탕, 버거킹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디야커피, 밸런타인데이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자사의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인 ‘이디야 멤버스 (EDIYA MEMBERS)’를 통해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디야카드를 5만원 이상 구매 혹은 선물하는 회원들에게 이디야카드 1만원권을 지급한다. 이디야카드는 지난 2017년부터 이디야커피가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전국 어느 이디야 매장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좋은 ‘이디야 파베 초콜릿’도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생초콜릿과 더불어 메시지카드, 페이퍼퍼퓸, 쇼핑백까지 포함된 구성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달하기에 제격이다.

서울 논현동 이디야커피 본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공연이 열린다. 14일 저녁 8시에 보컬 김도현와 기타리스트 이진아로 구성된 감성 어쿠스틱 밴드 ‘Dopy’가 무대에 오른다. ‘Sweet Love Valentine’ 이라는 공연 타이틀에 맞게 사랑을 주제로 한 대중가요를 어쿠스틱 기타로 편곡해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이디야컬처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이 프로그램은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문화지원 사업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연인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디야커피와 함께 공연도 즐기고 연인을 위한 선물도 마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촌, 누룩 숙성 돼지고기 브랜드 ‘숙성72’ 선봬

교촌에프앤비가 72시간 누룩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 브랜드 ‘숙성72’를 새롭게 선보였다.

교촌에프앤비는 회, 쇠고기 등에 이어 숙성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돼지고기 메뉴를 연구, 72시간 누룩 숙성이라는 방법으로 ‘숙성72’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교촌치킨’을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로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쌓아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숙성고기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숙성72’의 모든 메뉴는 누룩으로 고기를 숙성하면 미생물과 효모가 고기의 단백질을 분해한다는 다수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엄선된 돼지고기를 14일간 숙성된 누룩장에 48시간 동안 재우고, 편백나무함에서 24시간 추가 숙성해 총 72시간을 숙성시켰다.

최적의 숙성시간인 72시간 누룩 숙성을 통해 돼지고기 육질을 연하게 만들며, 고기 내부의 불필요한 핏물을 줄이고 특유의 깊은 풍미를 증폭시킨다. 교촌에프앤비 메뉴의 특징인 ‘정성’을 강조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최고급 숙성 돼지고기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숙성 72의 첫 번째 매장은 수원 팔달구 인계동의 일명 ‘나혜석거리’에 첫 선을 보였다.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2030세대를 공략한 뒤 차츰 소비층을 넓혀 가맹점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숙성고기에 대한 관심은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미래 외식업계에 큰 영역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숙성72는 프랜차이즈 선도 기업인 교촌에프앤비가 야심 차게 선보인 브랜드로 그동안의 노하우를 담아 고객과 가맹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스타와 함께하는 ‘제기왕 이천수’ 후원

맘스터치가 축구, 농구에 이어 전통놀이까지 스포츠 사회공헌을 확대한다.

맘스터치가 전 축구선수 이천수와 함께 아이돌 및 스포츠 스타들과 제기차기 대결을 펼치는 사회공헌활동 ‘제기왕 이천수’ 후원에 적극 나섰다.

'제기왕 이천수'는 3년간 산 속에서 수련한 이천수가 점점 사라져가는 전통놀이인 제기차기의 부활을 독려하며 제기 고수를 꿈꾸는 콘셉트로 진행 중에 있다. 대결 참가자가 제기를 1번 찰 때마다 1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프로젝트 종료 후 맘스터치가 그 동안 모인 총 기부금을 순직소방공무원 자녀들의 장학금으로 기부한다.

참여하는 인물도 화려해 주목할 만 하다. 최근 UAE 아시안컵 8강을 이룬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을 비롯해 이영표, 김남일, 김병지, 최용수 등 2002년 4강 신화의 주역들이 나섰다. 현재까지 AOA, 구구단 등 인기 아이돌이 참여한 바 있으며 추후에 유명 아이돌을 비롯한 인기연예인이 참여해 제기왕 이천수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한 이천수는 지난 9일 홍대 놀이터에서 슛포러브 출연진인 씨잼철, 바밤바를 비롯하여 대결 장소에 모인 일반인들과 제기차기 한판 승부를 펼쳤다. 제기차기를 통해 즐거움을 만끽하고 자연스럽게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이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는 후문이다.

‘제기왕 이천수’의 모든 동영상은 터치플레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 스포츠 사회공헌활동의 포인트는 스타와 함께하는 쉽고 재미있는 기부”라며 “앞으로도 즐거운 나눔 문화 형성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촌설렁탕, 2019년 순조로운 출발! 1월 매출 상승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운영하고 있는 한촌설렁탕의 1월 매출이 작년 보다 크게 오르며 2019년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한촌설렁탕은 1월 가맹점 매출 상황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약 27%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해 12월 캐릭터 프로모션을 통한 신규고객 확보와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메뉴를 다양화 한 것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한촌설렁탕은 지난 해 12월 진행한 캐릭터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 매출이 전달대비 약 20%가량 올랐으며 이 수준을 1월에도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벤트를 통해 한 번 한촌설렁탕을 경험한 고객들의 재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신메뉴인 수제떡갈비스테이크와 어린이 돈가스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매장의 객단가를 높인 점도 매출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을 위해 주목도가 높은 이벤트와 고객들이 좋아할 수 있는 메뉴 개발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며 “이번 1월 매출 상승도 이러한 효과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는 만큼 앞으로 한촌설렁탕 가맹점들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점주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버거킹, 몬스터 시리즈 900만 개 판매 돌파 기념 매장 이벤트

버거킹의 ‘몬스터 시리즈’가 지칠 줄 모르는 속도로 판매기록을 경신, 누적 9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버거킹은 이를 기념하여 2주 동안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몬스터와퍼와 몬스터X 주문 시, 무료로 세트를 증정하는 세트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거킹은 몬스터 시리즈의 9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이달 24일까지 몬스터 2종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몬스터와퍼/몬스터X 단품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내용이다. 버거킹의 메가 히트 제품 몬스터 시리즈는 지난 4월 몬스터와퍼를 필두로, 6월 스테이크 패티의 몬스터X를 출시하여 인기를 이어갔다. 몬스터와퍼는 3일 만에 10만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를 기록했고 이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정식 메뉴로 등극했다. 몬스터 시리즈는 현재까지 매월 평균 100만 개 이상씩 판매되고 있어 1천만 개 판매 돌파도 곧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버거킹 코리아의 자체 개발 메뉴인 몬스터 시리즈는 소고기 패티와 크리스피 치킨패티, 베이컨까지 세 가지 고기 맛이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특히 닭가슴살의 두툼한 두께감과 바삭한 식감이 모두 살아 있는 ‘킹 치킨 패티’는 몬스터 시리즈만을 위해 개발된 특별 패티로 포만감뿐만 아니라 맛도 놓치지 않는다. 몬스터와퍼와 몬스터X의 버거 포장지는 따로 제작해야 할 만큼 역대급 사이즈를 자랑하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식지 않는 몬스터 시리즈 판매 기록은 프리미엄 가성비를 추구하는 버거킹만의 브랜드 가치가 소비자들 사이에 더욱 확산되었다는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몬스터 시리즈는 버거킹 코리아 자체 개발 메뉴 역사상 가장 경이적인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곧 1천만개 돌파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에 걸맞은 역대급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성원 바란다”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