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본아이에프, 명절 특수에 본몰 매출 14% 늘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본아이에프가 설 전 주인 1월 22일부터 1월 28일까지 일주일 간 ‘본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약 1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본몰은 본아이에프의 가정간편식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이다. ‘본설 한우설렁탕’ 등 제수 음식에 활용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은 물론, ‘아침엔본죽’, ‘본 쇠고기 장조림’ 등 명절 선물로 적합한 제품들을 세트로 꾸려 선물 전용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본설 한우설렁탕과 곁들여 손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한 ‘본설 양지수육’, ‘본설 도가니수육’ 등이 함께 구성된 선물세트는 큰 인기를 끌며 6개 세트 제품 중 3개군이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이는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한 명절 문화의 간소화와 가정간편식의 대중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제수 음식은 물론 명절 선물까지 가정간편식으로 해결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것.

본아이에프 김철호 대표는 “최근 가정간편식이 집에서 직접 만든 요리와 유사하거나 그 이상의 품질을 갖추기 시작하며 제수 음식이나 명절 선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본아이에프는 그간 쌓아온 식품 노하우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