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HACCP인증원, 가치해썹 SNS기자단 모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2019년도 HACCP과 식품안전을 함께 홍보할 ‘가치해썹 SNS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


 ‘HACCP’과 ‘식품안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현장취재, 카드뉴스,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게 된다.

SNS기자단에 관심이 있는 자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모두 작성하여 1월 29일부터 2월 17일 사이에 이메일(hellohacc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HACCP인증원은 신청서류를 토대로 전문 평가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SNS기자단 10개 팀을 선발해 2월 26일(화) 충북 오송 본원에서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심사결과 최종발표는 2월 21일 13:00 기관 홈페이지(www.haccp.or.kr)와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다.

발대식 당일에는 SNS기자단 임명장 수여식에 이어 저작권 교육, 콘텐츠 기획‧제작교육 등을 실시해 기자단의 역량개발도 지원할 계획이다.
 
장기윤 원장은 “온라인을 통한 대국민 소통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SNS기자단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