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비맥주VS하이트진로 '발포주'로 한판승...승자는?

다음달 '필굿'(FiLGOOD) 출시하고 '필라이트'(FiLite)에 도전장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오비맥주가 발포주 '필굿'(FiLGOOD)을 출시,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FiLite)에 도전장을 낸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20대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발포주 신제품 '필굿'을 다음 달 11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아로마 홉과 크리스탈 몰트를 사용했으며, 대형마트 기준 '12캔에 1만원'의 가격으로 책정했다.


오비맥주가 발포주 시장에 뛰어든 것은 발포주에 대한 시장성을 높게 봤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필라이트'는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4월 2억캔 판매를 돌파했으며, 누적 판매량은 4억캔을 넘어섰다.


2017년 700억원이었던 매출액은 지난해 1603억원까지 늘어났다. '필라이트'는 맥주 비수기인 지난 4분기에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이 40% 증가하는 기염을 토했다. 수입맥주에 치인 ‘하이트’의 부진을 ‘필라이트’가 대신 메워주는 상황이다.


불황도 발포주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됐다. 발포주는 ‘20~30대 젊은층’에게 가격적인 면을 어필하며 젊은층을 공략하는데 성공했다. 


또, 편의점과 마트에서 술을 구입해 집에서 마시는 ‘홈술족’이 늘고 있는 점도 가정용 맥주 소비시장에 도움이 됐다. 닐슨코리아의 ‘국내 가구 주류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가구의 연간 주류 구매액은 전년 대비 15% 증가했고, 술을 마시는 장소로 57%가 ‘집’을 꼽았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가성비를 앞세운 발포주 시장은 더욱 커질 가능성이 높다"면서 "새로운 소비층을 공략하려는 오비맥주와 시장을 견고히 지키려는 하이트진로간의 신경전이 치열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