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9 (화)

외식.프랜차이즈

CJ푸드빌 빕스, ‘딸기홀릭’ 디저트· 골든 BBQ 신메뉴 판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가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11종과 골든 BBQ 메뉴를 출시한다.


빕스의 딸기 메뉴는 봄 시즌 대표 메뉴로, 해마다 고객 호응이 매우 높다. 올해는 ‘딸기의 유혹에 빠져든다! 딸기홀릭’이라는 테마로, 케이크부터 음료까지 한층 다양한 딸기 신메뉴를 출시한다. 대표 메뉴인 ‘생딸기 가득 치즈케이크’는 진한 치즈케이크에 딸기를 듬뿍 올려 상큼함을 더했으며, ‘떠먹는 생딸기 하트 케이크’는 하트모양 레드벨벳 케이크에 화이트 초콜릿 조각과 생딸기로 장식해 달콤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을 동시에 살렸다.


‘생딸기 청포도 모찌’는 생딸기와 청포도, 베리류와 모찌를 딸기 퓨레에 버무려 제공하는 쫄깃한 식감의 이색 디저트이며, 앙증맞은 크기의 ‘딸기 몽블랑’은 초코 컵케이크 위에 딸기크림과 생딸기를 올려 딸기와 초콜릿의 궁합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음료로는 딸기 과육이 그대로 씹히는 ‘리얼 딸기 라떼’를 선보인다.


딸기 메뉴와 더불어 BBQ신메뉴도 함께 출시했다. ‘골든 시트러스 통삼겹’은 고기에 매콤달콤 감칠맛 나는 시트러스 바비큐소스를 바른 후 오븐에 촉촉하게 구워 무제한 제공한다.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 브로콜리와 그린빈즈를 활용한 ‘체다 멜팅 그릴드 베지’와 오리엔탈 소스로 버무린 면 샐러드인 ‘오리엔탈 누들’도 선보인다.


딸기 신메뉴 관련 SNS 이벤트도 펼친다. 각 테이블마다 회오리처럼 가운데로 빨려드는 착시패턴 팝업카드를 설치하고, 딸기 신메뉴를 그 앞에서 사진 찍어 ‘#빕스', '#딸기홀릭' 해시태그를 걸어 본인 SNS에 올리면 에이드 또는 생맥주(성인 한정) 1잔을 무료 증정한다.  


빕스 관계자는 “이맘때 아니면 맛볼 수 없는 인기 만점 딸기 메뉴를 올해에는 한층 먹음직스럽고 풍성하게 선보인다”며, “상큼한 딸기 신메뉴로 봄의 기운을 한껏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기고] 계란 난각 산란일자 표기 논란을 바라보며
최근 달걀 산업에 종사하는 생산자 단체와 회원들은 2019년 2월 23일부터 실시하는 계란 난각의 산란일자 표기와 관련하여 근본적인 해결책을 만들어 달라며 식약처 정문에서 45일간의 단식투쟁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8월 발생한 살충제 달걀 사태 후 안전을 위한 강화 대책으로 나온 난각 산란일자 표시가 오히려 살충제 사태 이전보다 더 악화된 대책이며, 이로 인해 계란생산 농가들은 피해가 감당할 수 없이 심각하다는 점을 호소하고 있다. 그동안 생산단계의 주무부처인 농림부, 유통단계의 주무부처인 식약처, 학계, 소비자 대표 등이 수차례 소통작업을 거쳐 난각의 산란일자 표기를 유예기간을 거쳐 의무화하기로 결정된 내용이었다. 그러나 막상 시범 시행일자인 2월 23일을 코앞에 두고 생산자 단체는 단식투쟁과 호소를 통해 표기 철회를 주장하고 있어 국민인 소비자들은 정부의 불신과 혼란 속에 어떤 과정에서 소통의 부재로 인한 것인지 혼란스럽다. 정작 유통단계 주무부처는 시범사업단계를 시행해보고 문제가 있으면 중간에 평가를 통해 수정 및 개정을 해보자고 하고, 소비자 단체는 안전을 위한 법을 만들었으면 강행을 해야 할 것이라는 생산자·소비자 양쪽의 성명서로 대립각을 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