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파파존스 피자, 도미노피자, 카페베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교촌허니순살 주문량 20만 건 돌파


교촌에프앤비가 교촌허니순살이 출시 3주 만에 주문량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촌허니순살’은 베스트 메뉴인 ‘교촌허니시리즈’를 순살로 출시한 메뉴. 지난해 하반기 교촌치킨 카페형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는 전국 가맹점에서 출시하게 됐다.

교촌허니순살은 기존 교촌허니시리즈를 즐기던 교촌치킨 마니아는 물론, 순살치킨 고객층까지 흡수하며 빠르게 판매량을 늘렸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800건의 주문량을 기록하며, 출시 채 한 달도 되지 않아 주문량 20만 건 돌파를 달성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허니순살은 허니시리즈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가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있다”며, “예상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인지도를 더욱 높이면 충분히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파존스 피자, 뮤지컬 ‘플래시댄스’ 티켓 쏜다 

한국파파존스가 1월 프로모션 ‘1+1=3’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플래시댄스’의 티켓을 증정하는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1+1=3’은 신제품 갈릭 페퍼 스테이크 피자와 스노우볼 피자 2종 중 1종을 코카-콜라 1.25L와 함께 구매하면 인기 사이드메뉴 1종(파파스 윙 또는 치킨 스트립)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파파존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세트메뉴를 주문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명(1인 2매)에게 추첨을 통해 뮤지컬 ‘플래시댄스’ 티켓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29일 SMS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개별 안내된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파파존스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꾸준히 문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맛있는 피자와 함께 인기 사이드 메뉴와 뮤지컬 티켓의 행운까지 더해지는 1석 3조의 기회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미노피자,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 아동 모집

도미노피자가 다가오는 2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을 앞두고 참가 아동을 모집한다.

도미노피자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 아동을 모집한다. 이번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은 서울,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36개 매장에서 오는 2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아동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도미노피자의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실제 도미노피자 매장에서 근무하는 피자 메이커와 함께 위생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아동이 직접 식재료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어보는 도미노피자만의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신나는 피자교실에 참가하는 아동에게는 직접 만든 피자를 따뜻하게 보관할 수 있는 보냉백과 귀여운 앞치마 및 퍼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만의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인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을 2019년 새해를 맞아 전국에서 실시하게 됐다”며 “겨울방학의 마지막을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으로 채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페베네X마니마니 콜라보, 리유저블컵&스티커 출시

카페베네가 캐릭터 IP브랜드 보니크루의 돼지 캐릭터 ‘마니마니’와 함께 콜라보를 통해 리유저블컵 2종과 스티커 1종을 25일 출시했다.

마니마니 캐릭터 콜라보는 재물과 복이 넘친다는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기획됐다. 콜라보를 통해 귀여운 돼지 캐릭터 MD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며, 지난 17일 먼저 선보인 ‘마니마니 마카롱’ 3종도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MD 상품은 최근 인싸템으로 떠오른 리유저블컵과 스티커로 구성돼 주목 받고 있다. 다회용인 리유저블컵은 친환경 열풍에 따라 필수 아이템으로 꼽혀왔다. 카페베네 ‘마니마니 리유저블컵’은 귀여운 마나마니 이미지가 전면에 디자인돼 귀여운 매력을 갖췄다. 두 가지 디자인으로 만날 수 있으며, 카페베네 80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단품 구매 시 5000원.

‘마니마니 스티커’는 마니마니는 물론 카페베네 봄 시즌 메뉴와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상품이다. 제철 생딸기가 듬뿍 들어간 봄 시즌 신메뉴의 특장점을 살려 마니마니와 딸기가 귀엽게 어우러진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요즘 다이어리 꾸미기와 휴대폰 부착용으로 유행하고 있는 고주파 스티커로 활용도가 높다. 가격은 8000원 이상 구매 시 1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단품 구매는 2000원이다.

카페베네와 보니크루의 캐릭터 ‘마니마니’를 콜라보 한 MD 상품은 전국의 카페베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와 보니크루의 마니마니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귀여운 돼지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MD 상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다”며, “단순 캐릭터 상품이 아닌 일상생활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인은 물론, 곧 다가올 설 명절에 가족이나 지인을 위한 선물 아이템으로도 마니마니 콜라보 상품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