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설 선물세트②] "건강이 최고"...연령대별 만족도甲 건강기능식품은?

홍삼 인기 여전...판매액 지난해 대비 64.6% 늘어나
10대부터 70대까지 연령.기능별 세분화 제품 인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최근 미세먼지와 한파가 계속되면서 설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6년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시행 이후 홍삼, 멀티비타민 등이 ‘가성비’있는 면절 선물세트로 주목 받은 것을 시작으로 경기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두 자리 수 이상 신장하고 있다.

특히 명절 선물세트로 가장 인기가 높은 홍삼 상품군은 지난해 대비 64.6% 판매가 늘어나 건강식품 중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미세먼지와 한파로 건강을 챙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비타민 35.8%, 영양제 34.5% 등도 덩달아 매출이 증가했다. 

건강기능식품업체들은 그먕말로 단대목인 셈이다. 하지만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상당히 고민스런 기간이기도 하다.

건강기능식품은 연령대별, 기능별로 세분화해 판매되기 때문에 어느 제품을 골라야 할지 등 이만저만 갈등이 아니다.

과연 어떤 제품을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을까. 얇아진 지갑사정과 받는 사람의 건강을 생각한 제품을 연령대별로 알아본다.

◇ 10대...기초 체력.면역력 증진 필요

기초 체력을 다지고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에게는 부족한 에너지를 채우고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이 인기다. 

KGC인삼공사(대표 김재수)의 정관장은 자녀의 건강을 위한 설 선물세트를 마련, 내달 6일까지 홍이장군과 아이패스 제품 10% 할인을 포함한 주요 선물 제품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홍이장군은 지난 2004년 출시된 이후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어린이 홍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 나이에 따라 총 3단계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단계별로 최적화된 성분으로 체력과 면역력을 챙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홍삼 외에도 녹용·당귀 등의 천연 소재를 사용했다. 배농축액 등으로 부드러운 단맛을 내 어린이의 입맛에 맞추고 영양의 균형을 이뤘다. 또 간편한 라운드형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하며 섭취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 청소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기억력 개선과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의 기능이 담겨 있으며 2001년 출시된 이후 쑥쑥 자라나는 11~13세 성장기 주니어를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과 공부에 지쳐 피로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로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안국건강(대표 어광)은 루테인.비타민 등 베스트 상품을 최대 60%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설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베스트셀러인 루테인, 비타민, 유산균, 밀크씨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최대 60%의 할인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쇼핑몰 회원가입 시에는 추가 혜택이 있다. 쇼핑몰 회원 모두에게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안국 키즈 멀티 비타민'은 성분부터 화학부형제의 사용 유무, 제형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어린이에게 특화된 제품으로 개발됐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의 화학부형제 대신 치커리화이바•알파쌀분말을 사용했으며 합성향료•감미료•착색료와 같은 첨가제도 사용하지 않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식물 유래의 건강한 원료만을 엄선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6가지 비타민미네랄은 건조효모를 주원료로 했으며 17종에 이르는 부원료 또한 유기농채소와 과일만을 사용했다. 약이나 영양제를 먹기 싫어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딸기맛츄어블 형태로 선보였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1월 한 달 동안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장대원' 신년 이벤트를 진행 한다. 행사 기간 동안 장대원 세트를 구매하면 새해맞이 특가를 적용받는다. 장대원 키즈 세트는 15%,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와 키즈 세트는 각 5% 할인된다.



장대원 키즈와 장대원 네이처 키즈 세트 구매 시에는 특별 구성된 베이비키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베이비키트에는 ▲프리메라 수딩 센서티브 3종 세트 ▲베이비하트 소프트크림(150ml) ▲필립스 아벤트 신생아 젖병(60ml) ▲무스텔라 노-린스 클렌징 워터&젠틀 클렌징 젤&이드라 베베 바디 로션(각 50ml)&프리벤션 크림(샘플) 및 공식몰 무료 배송쿠폰 ▲블랑101 세탁세제&섬유유연제(각40ml) ▲옹아리닷컴 손싸개 만들기 키트 ▲마더케이 수유세트(모유팩,수유패드,지퍼백) ▲짐보리 애착 캠페인 가이드 ▲앙블랑 아기물티슈 카키라이트(32매) ▲팸퍼스 베이비드라이 기저귀(팬티형, 2매) ▲가족사랑 메시지 카드 ▲대원제약 장대원 키즈(10포) 등 12종의 각종 육아 및 리빙 제품이 들어있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프로바이오틱스제품으로 네이처 키즈는 95.00%의 유기농 부형제를 사용하고 ▲합성감미료 ▲합성향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 등 5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L.rhamnosus GG 유산균을 사용했다.

◇ 20~30대..."건강은 건강할 때 챙기자" 

20~30대 중심으로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의 타깃 소비층도 중장년층에서 2030젊은층으로 이동하고 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한다는 젊은층의 인식이 확산된 것.

동원F&B(대표 김재옥) 홍삼전문브랜드 ‘천지인’과 프리미엄 자연건강식품 브랜드 ‘하루기초’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세트를 마련했다.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는 홍삼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의 흡수율을 높인 ‘컴파운드K’를 함유한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다. 한국인의 25%가 잘 흡수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진 홍삼 사포닌을 특허 받은 효소처리공법을 통해 컴파운드K로 전환시켜 흡수율을 높인 브랜드다.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는 컴파운드K의 함량이 업계 최고 수준인 1일 섭취량당 15mg에 달하는 프리미엄 홍삼 캡슐 제품이다. 올 설 시즌에는 20% 할인한다.

‘하루기초’는 설을 맞아 하루기초 선물세트 2종이 출시 됐다. 하루기초는 '건강한 하루가 행복한 삶의 기초'라는 컨셉에 맞춰 믿을 수 있는 자연 원료로 만든 동원F&B의 프리미엄 자연 건강식품 브랜드다.



‘하루기초 노니 100’은 양질의 인도네시안 노니추출액 100%를 담아 진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이다. 열수순환추출로 노니의 맛과 영양 모두 생각한 제품이다. 설 선물 세트 기간 1+1행사를 통해 2개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하루기초 석류 100’ 은 스페인산 석류과즙 100%를 담은 제품이다. 지중해성 기후와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양질의 스페인산 석류를 담았다. 설 선물 세트 기간 1+1행사를 통해 2개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노니 100과 석류 100은 교차 증정도 가능하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웰에이징 영양전문 브랜드 '셀렉스'는 고단백 제품들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셀렉스는 성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맛있고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고단백 영양강화 제품들을 선보여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셀렉스에서 선보인 설 선물세트는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와 영양간식으로 좋은 밀크 프로틴바 2종이다. 셀렉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 8포와 밀크 프로틴바(3가지 견과) 8개가 들어간 선물세트로 이마트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판매한다.

◇ 40~50대...호르몬 감소 갱년기 증상 관리

중년에 접어들면 폐활량, 시력, 청력, 기억력, 체력 등이 많이 떨어져 피부, 관절, 심혈관계 등 다양한 신체부위에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징후들이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의 갱년기는 40대 중.후반에서 50대 중반 사이에 나타나며 50대 남성들은 남성호르몬 줄면서 막연한 피로감·무력감 증가 성욕 감퇴에 수면 장애까지 일어날 수 있다.

KGC인삼공사(대표 김재수)설을 맞아 홍삼 선물세트 브랜드인 '다보록(多寶錄)'을 선보였다. 다보록은 '진심으로 건강하기를 기원하는 마음 모음집'이라는 뜻이며 구성에 따라 '감사', '여유', '특별' 등의 세트로 나눠 23종으로 출시됐다.

'특별'편은 홍삼의 기능성과 함께 특정 효능 소재의 제품이 추가로 구성된 타깃형 제품 세트다. '홍천웅', '화애락' 등 부부가 함께 서로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금슬세트'부터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애락을 중심으로 구성된 '자향', '수화', '홍안' 세트 등이 있다. 



대표적인 갱년기 여성 건강용 제품으로 인기가 좋은 화애락진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6년근 홍삼에 녹용 및 당귀, 작약 등의 자연소재 부원료를 조화시켜 중년 여성의 가장 큰 고민인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015년 출시 이후 중년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중년 여성에게 선물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홍천웅은 육체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삼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을 주원료로 해 남성에게 좋은 복분자, 오미자, 구기자 등을 부원료로 조합하여 만든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소재인 홍삼과 함께 들어간 홍경천은 혹독한 추위, 건조한 대기와 부족한 산소, 강한 자외선, 낮과 밤의 심한 기온차 등 고산지대의 악조건 속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강한 적응력을 지닌 식물이다. 특히 뿌리에는 로사빈, 살리드로시드, 타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대한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2006년 처음 남성용 제품으로 개발된 홍천웅은 10여 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매년 1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 60~70대...관절.뼈 윤활 기능 떨어져 

관절과 뼈의 윤활 기능이 떨어져 앉았다 일어서기도 불편해지는 노년층. 눈은 시리고 침침해진다. 심근경색, 당뇨, 혈압 등으로 병원을 찾는 횟수도 늘어난다. 관절에 좋은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박인호)의 '보령 글루마D'는 국내 최초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N-아세틸글루코사민, 노화로 인해 감소되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효과적인 루테인,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행 개선에 효능이 있는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 발생위험 감소에 필요한 비타민D를 함유한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