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KFC, 청년떡집, 네네치킨, 피에프창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맥도날드, 2021년까지 무공해 친환경 전기바이크로 100% 교체


맥도날드는 22일 글로벌 캠페인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일환으로 2021년까지 자사의 배달주문 서비스인 ‘맥딜리버리’에서 운영하는 바이크를 무공해 친환경 전기바이크로 100% 교체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맥도날드가 도입하는 전기바이크는 무공해, 무소음이 특징으로 일반 엔진바이크에 비해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매연과 소음이 전혀 없는 차세대 운송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향후 3년에 걸쳐 직영 레스토랑 기준 약 1400대의 맥딜리버리 바이크를 전량 전기바이크로 교체하는 계획을 세웠으며 이미 지난해 말 제주 지역에서 운영하는 맥딜리버리 바이크 40여대를 전부 전기바이크로 교체한 바 있다.

일반 엔진바이크 1대를 전기바이크로 교체하면 연간 669k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맥도날드의 계획이 실현되면 연간 약 937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소나무 8만 7,00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미세먼지 등으로 대기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맥도날드의 이 같은 노력은 환경 보전과 에너지 절감은 물론, 매연과 소음이 없어 주행 시 도로 환경 및 고객들의 주거 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우리 사회와 환경, 그리고 고객의 삶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해 왔다”며 “그 일환으로 외식 업계 최초, 무공해 친환경 전기바이크 100% 교체 계획을 세우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의미 있는 발걸음을 뗀 만큼,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미래, 더 나은 맥도날드가 되기 위한 노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케일 포 굿’ 캠페인은 맥도날드가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 사회,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발족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그 일환으로 맥도날드는 지난 2018년 3월 글로벌 외식 업계 최초로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5년 대비 36% 감축해 총 1.5억톤의 온실가스를 줄이겠다는 목표를 공표한 바 있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이 같은 방향에 발맞춰 전국 레스토랑에 친환경 고효율 LED 조명을 설치하고 부산과 제주 지역에 태양광 레스토랑 5곳을 시범 운영하는 등 친환경 경영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KFC, ‘타워버거 페스티벌’ 진행

KFC가 오는 28일까지 ‘오리지널 타워버거’ 구매 시 ‘타워버거’를 무료로 증정하는 ‘타워버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새롭게 출시한 ‘오리지널 타워버거’와 기존의 인기 메뉴인 ‘타워버거’ 각각의 매력을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두 제품 모두 두툼한 두께와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타워버거’는 오리지널 치킨과 해시브라운, 치즈 슬라이스로, ‘타워버거’는 두툼한 통가슴살필렛과 해시브라운, 치즈 슬라이스 등 다양한 속재료로 구성돼 든든함을 느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치킨나이트에서는 ‘점보스틱 오븐치킨’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의 치킨나이트는 밤 9시부터 영업 마감시까지 치킨을 1+1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점보스틱오븐치킨’은 본래 적용 대상이 아니나 이번 일주일 간은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FC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오리지널 타워버거’와 기존 ‘타워버거’의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매력을 버거 하나의 가격으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타워버거 페스티벌 외에도 치킨나이트, 매주 발행하는 앱쿠폰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KFC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청년떡집, 신메뉴 ‘구워먹는 마약떡’ 출시

청년떡집이 겨울철 떡 시장 공략을 위해 모짜렐라 치즈와 옥수수를 넣은 이색 신메뉴 ‘구워먹는 마약떡’을 출시한다.

청년떡집 신메뉴 이름은 ‘구워먹는 마약떡(콘치즈떡)’이다. 국내산 멥쌀의 쫄깃한 식감 속에 오도독 씹히는 옥수수 알갱이와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퓨전떡이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마약떡만큼 잊을 수 없는 마성의 맛으로 옥수수 마니아들은 물론 소비자들의 입맛을 또 한 번 사로잡을 계획이다.

기존 마약떡은 차갑게 먹을 때 더 맛있게,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 있었다면 구워 먹는 마약떡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팬에 살짝 구우면 익숙한 콘치즈맛을 느낄 수 있다.

구워먹는 마약떡을 더 다양하게 즐기려면 짭짤한 파마산 치즈를 뿌려 먹거나 조청이나 꿀을 찍어서 달콤한 디저트처럼 맛 볼 수 있다. 떡을 식빵 사이에 넣어 치즈 옥수수 토스트로 만들면 든든한 한 끼로 제격이다.

청년떡집 관계자는 "떡의 고정관념을 깨고 다양한 퓨전떡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년에도 고객들이 상상하지 못했던 다양한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이번 출시한 구워먹는 마약떡은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고소한 콘치즈가 흘러나오는 독창적인 식감과 맛을 갖춘 겨울철 별미 간식이다”라고 밝혔다.



네네치킨, 2019 전국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 개최

네네치킨이 21일 창동에 위치한 네네치킨 본사에서 ‘2019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개최했다.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은 네네치킨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서비스, 매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모범 매장을 선정하고, 매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을 비롯하여 본사 임원진 및 전국지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최우수 가맹점 시상식에는 6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거머쥔 대전 봉명구암점을 비롯해 서울 여의도2호점, 서울 종로점 등 전국 12곳의 가맹점주가 시상대에 올랐다.

특히 올해 최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매장들에는 ‘최우수 가맹점 현판 및 현수막’이 공통으로 주어진다. 또한 신규 우수 가맹점에는 배달용 오토바이를, 2년 및 3년 연속 수상 가맹점에는 각각 2구, 3구 튀김기를 추가로 증정하고, 4년 이상 연속 수상 가맹점에는 금 20돈의 상품을 전달했다.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은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도 가맹점주 분들의 모범적인 운영과 헌신적인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내년부터는 더 많은 가맹점들이 최우수 가맹점에 선정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할 것이며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피에프창(P.F. Chang’s), 시즌 한정메뉴 ‘빨간탕 2종’ 정식메뉴 채택

피에프창(P.F. Chang’s)이 지난 11월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던 ‘빨간탕 2종’(랍스터 빨간탕, 차돌 빨간탕)을 정식메뉴로 채택한다.

이번 ‘빨간탕 2종’ 정식메뉴 전환은 직접 메뉴를 먹어본 고객들의 호평을 브랜드 측에서 적극 반영한 결과다. 실제로 ‘빨간탕 2종’은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전체 메뉴 판매점유율 중 약 10%를 차지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빨간탕의 매콤하고 깔끔한 국물이 웍(Wok)을 이용한 볶음 요리 위주의 피에프창 메뉴와 잘 어울려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아냈다는 평이다.

피에프창의 ‘빨간탕 2종’은 칠리 해물스톡으로 시원한 국물 맛과 랍스터 꼬리를 통으로 올린 압도적 비주얼의 ‘랍스터 빨간탕’과 마라소스를 베이스로 한 육수에 웍에서 볶아 불맛을 극대화한 차돌박이가 어우러진 ‘차돌 빨간탕’으로 구성돼 있다.

피에프창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님들의 열띈 반응에 힘입어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던 ‘빨간탕 2종’을 정식 메뉴로 채택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피에프창은 ‘빨간탕’과 같이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