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7 (월)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이디야커피, 굽네치킨, 하남돼지집, 써브웨이, 모스버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디야커피, ‘황금돼지’의 해 신년 맞이 멤버십 이벤트 


이디야커피가 2019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자사의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이디야 멤버스(EDIYA MEMBERS)’를 통해 '난 이디야커피면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총 8,000만원 상당의 규모로 진행되며 평소 이디야 멤버스 앱을 자주 이용하는 VIP 등급의 고객들에게 최대한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됐다.

우선 이디야커피는 멤버스 VIP 회원 등급 고객 중 돼지띠인 고객 모두에게 무료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또한 1월에 VIP로 승급한 고객들에게는 이디야커피의 겨울시즌 신제품 ‘소보로크림 티라미수’ 음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12월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CCM(고객중심경영) 인증에 성공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달 15일까지 스탬프를 적립한 VIP 고객 500명에게 멤버스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디야카드 1만원권이 제공되며 앱에서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는 매일 추첨을 통해 이디야카드 3만원권이 제공된다.

모든 이벤트는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진행되며 1월 넷째 주부터 이벤트 별로 순차적으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제공받은 음료교환권 및 상품권은 이디야커피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 편의와 혜택을 최우선으로 하는 멤버십제도 운영을 통해 470만명의 멤버스 회원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형의 고객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굽네치킨, 작년 한 해 굽카로 치킨 5천여 마리 나눔 실천

굽네치킨이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학교, 전국 복지관 및 아동센터에 즉석 조리 시식차인 굽카를 운영, 총 5300마리의 치킨을 제공해 나눔을 실천했다.

굽네치킨의 ‘3生 캠페인’의 일환인 ‘굽카’는 가맹점의 홍보를 위해 운영되거나 지역 복지센터,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사연을 공모 받은 후 굽카를 출동, 무료로 치킨을 나누는데 사용되고 있다. 굽네치킨은 작년 한 해 동안 굽카를 통해 총 5300마리의 치킨을 제공했다.

마지막 달인 12월에는 양천구 아동복지센터인 서울SOS어린이마을을 포함해 사회복지센터, 아동센터 등 총 8곳에 치킨을 제공해 이웃들이 즐겁고 맛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새해부터는 굽카 운영을 늘려 지역아동복지센터, 청소년센터 등 보다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눌 계획이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굽네치킨은 소비자의 신뢰, 가맹점과 소통, 직원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는 사회 공헌 캠페인 '3生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 한 해에도 '3生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따뜻한 사랑을 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하남돼지집 왕십리역점, 가맹점 동기부여제 S등급 매장 선정

하남돼지집이 가맹점 동기부여제 시행 이래 네 번째 S등급 매장으로 왕십리역점을 선정했다.
 
왕십리역점은 동기부여제 도입 후 첫 평가부터 A등급을 획득하며 발군의 기량을 과시했던 매장이다. 3년 여의 시간동안 한결 같이 매장 내외부의 청결과 위생을 완벽히 유지해 온 것은 물론 직원 편의를 위한 설비를 별도로 설치하는 등 업무 효율 제고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왕십리역점은 열정적인 매장 운영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고객이 김치 원산지를 물으면 패키지를 보여주며 국산 여부를 확인 시켜 드리고, 개업기념일에는 기프트세트를 마련해 1,000명의 고객들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등 장기적 관점에서 매장을 이끌어가는 탁월한 경영 마인드로 귀감이 되어왔다.
 
하남돼지집 왕십리역점 박현군 대표는 "세스코FS에 적응이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직원들에게 최선을 다하되 안 된다고 스트레스는 받지 말라고 강조했다"며 "매뉴얼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쌓아온 하남돼지집 매장이라면 시간의 문제일 뿐 누구나 S등급이 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하남돼지집의 가맹점 동기부여제는 우수 가맹점에 혁신적 혜택을 제공하고 바른 운영을 독려하는 제도로 2017년 7월 처음 도입됐다.
 
2019년에는 보다 많은 가맹점이 동기부여제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평가 기준을 완화, 사기를 진작시킬 방침이다. 등급별 지원혜택도 강화해 A등급은 로열티 25% 감면, B등급은 세스코FS를 6개월간 지원 받을 수 있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가맹점 동기부여제의 진입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A등급 매장이 S등급에 이르는 시간은 3개월 정도 단축될 예정”이라며 “가맹점 동기부여제 외에도 하남돼지집 본사는 9년 업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가맹점 만족도는 물론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영양 듬뿍 ‘터키 샌드위치’가 3900원…써브웨이 새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써브웨이(Subway®)가 새해를 맞아 인기 메뉴 ‘터키 샌드위치’를 3900원에 판매하는 ‘새해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2월 말까지 진행한다.

행복지수를 높여주는 터키 샌드위치를 정가 5100원(15cm 사이즈)에서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다. 11개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340여 개 가맹점이 행사에 참여하며, 1회 주문 시 1인당 최대 5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터키(turkey)'는 칠면조를 뜻하는 영어다. 칠면조는 대표적인 저지방·고단백 식품이다. 미국의 저명 영양학자 스티븐 프렛 박사가 선정한 ‘14가지 슈퍼 푸드’에 유일하게 포함된 육류가 바로 칠면조다. 최근에는 칠면조 고기에 항우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우울증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행복 호르몬의 분비를 왕성하게 하는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써브웨이 터키 샌드위치는 빵 사이에 슬라이스된 칠면조 햄과 함께 양상추 토마토 양파 올리브 등 갖은 채소와 치즈를 듬뿍 채우고 소스로 맛을 낸 써브웨이의 ‘프레쉬 앤 라이트’ 라인 샌드위치다.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280kcal에 불과해(소스 제외) 칼로리에 민감한 다이어터나 건강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터키 슬라이스 햄은 미국 등 칠면조 고기를 즐기는 서구에서 샌드위치 토핑이나 고급 술안주로 즐겨 사용된다. 터키 샌드위치는 맛이 담백해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꿀조합 샌드위치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특히 아보카도 토핑을 추가하고, 써브웨이가 추천하는 핫칠리 소스나 마요네즈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풍미있는 터키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다.

콜린 클락(Colin Clark) 써브웨이코리아 대표는 “지난 한 해 써브웨이에 보내주신 고객 분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터키(칠면조 고기) 햄을 주재료로 한 ‘터키 샌드위치’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새해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보다 많은 분들이 써브웨이 터키 샌드위치와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한 해들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써브웨이는 1965년 미국 코네티컷에서 출발한 54년 역사의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외식 브랜드다.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건강한 음식과 고객의 ‘취향’을 존중하는 독특한 커스터마이징(주문제작) 시스템이 써브웨이의 차별점이자 인기 비결이다.



모스버거, 새해 맞이 새 친구 모집 이벤트 진행

모스버거가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새 친구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모스버거를 검색해 신규 친구 등록을 하면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모스너겟(5조각)’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또 모스버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가 되면 신메뉴 출시 등 각종 이벤트 소식과 다양한 쿠폰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스버거 마케팅 담당자는 "새해를 맞아 모스버거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좋은 기운을 드리고자 새 친구 모집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2019년에는 모스버거만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신메뉴와 즐거운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모스버거 코리아는 2011년도에 설립되어 현재 전국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7년 간 100% 직영점 운영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발판으로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개시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