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파파존스 피자, 아웃백, bhc치킨, 할리스커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신 메뉴 ‘교촌허니순살’ 출시


교촌에프앤비가 교촌허니시리즈의 순살 메뉴인 ‘교촌허니순살’을 전국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교촌허니순살’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교촌허니시리즈’의 순살 제품으로, 교촌치킨 홀 매장에서 시범 판매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뼈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으며, 시범 판매 기간 동안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전국 매장에 출시하게 됐다.

‘교촌허니순살’은 출시 일인 3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국내산 홍고추로 맛을 낸 ‘레드디핑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교촌허니순살’ 레귤러 가격은 2만원이다.

또 ‘교촌허니순살’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부터 내달 3일까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2019 허니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네이버 간편 주문을 통해 판매된 허니순살 제품에 따라 건당 2,000원과 1,000원씩 적립돼 기부된다.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푸르메재단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에 전달돼 발달장애인 창작자들의 자립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치킨의 인기 메뉴인 허니시리즈를 순살로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개발한 ‘교촌허니순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2019년에는 더욱 발전된 맛과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파존스 피자, 피자 판매액 3% 조식지원사업 기부 

한국파파존스가 사회에 기여하는 세트상품 출시로 새해를 시작한다. 

파파존스는 새해를 맞아 ‘써니세트’를 출시하고, 2019년 해당 세트상품 판매액의 3%를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에 기부한다고 30일 밝혔다.

월드비전 ‘아침머꼬’는 저소득층 및 위기 가정의 학생들이 겪는 아침 결식 문제를 해결,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고자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파파존스의 기부 전용 세트상품 써니세트는 오리지널 라지사이즈피자 1판과 코카-콜라 500mL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자는 파파존스 인기 메뉴 수퍼파파스와 아이리쉬포테이토 2종 중 선택 가능하다. 써니세트를 구매하면 판매액의 1%가 고객 이름으로 기부되고, 거기에 파파존스 본사가 2%를 더해 총 3%의 기부금이 월드비전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써니세트는 최근 파파존스 전속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희선의 이름 끝 자와 조식지원의 의미를 담아 만든 상품명이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우리 사회와 진정 함께 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새해 시작을 기부 전용 세트 출시로 기획했다”며 “써니세트는 할인 혜택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아침식사 지원사업에 기부가 되는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웃백, 지역사회 발전 위해 CSR 기부 활동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촌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등 서울 및 경기 지역 3개 병원에 각각 2천만원씩 총 6천만원을 기부했다. 올해에도 전국의 지역병원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CSR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기부를 진행한 세 개 병원은 각각 아웃백 신촌점, 양재점, 미금점 등 인근에 위치한 매장과 10년 이상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아웃백 신촌점과 신촌세브란스병원은 2005년부터 15년간 돈독한 관계를 이어왔으며, 아웃백은 한달에 한번 개최되는 암병동 재능기부 행사에 케이터링을 후원해왔다.

12년 이상 관계를 이어온 삼성서울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에도 환아들에게 아웃백 음식과 함께 하는 캠프, BBQ 파티 등 음식 봉사와 자선바자회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부를 진행했다. 기부금은 각 병원의 환아 지원 프로젝트 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웃백은 2013년 런칭한 공식 사회공헌 프로그램 ‘러브백 캠페인’을 통해 장학금 기부, 어린이 도서 기증, 음식봉사 등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아웃백은 전국에 80개 직영 매장을 운영하는 만큼 각 매장과 지역사회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이 매우 활발하다. 각 지역의 복지관, 아동보호시설, 장애우 시설 등 지역 내 복지시설과 연계해 식사 초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웃백 시그니처 빵인 부시맨 브레드도 올해에만 총 1만개 이상을 지원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은 올해로 7년을 맞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공생하기 위한 가치있는 공헌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며 올해에는 아웃백 22주년을 맞아 고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고 밝혔다.



bhc치킨, BSR ‘해바라기 봉사단’ 3기 모집

bhc치킨이 자체 사회공헌활동 'BSR(CSR+bhc)'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바라기 봉사단’ 3기 모집에 나선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가 모집하는 대학생 청년 봉사단으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2기 활동을 마무리한 바 있다. 이들은 아동 및 장애우 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유기동물 보호시설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봉사 활동을 진행해왔다.

bhc는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단체 활동, 팀별 활동 등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총 10명의 봉사자를 모집한다. 5명씩 2개 팀으로 구성되는 bhc 해바라기 봉사단 3기는 내달부터 올해 12월까지 총 11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봉사단 활동비는 bhc에서 전액 부담하며, 활동별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해바라기 봉사단으로 활동한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 입사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bhc 홍보팀 김동한 팀장은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새해에도 BSR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며 "이번 봉사단 모집에 도전정신과 리더십이 뛰어난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할리스커피, 국내 순수 품종 딸기 담은 ‘설향 딸기 메뉴’ 출시

할리스커피가 본격적인 딸기 시즌을 맞아 국내 대표 딸기 품종인 ‘설향 딸기’를 활용한 ‘설향 딸기 메뉴 12종’을 출시한다.

할리스 신제품 ‘설향 딸기 메뉴 12종’은 ‘싱그러운 성�딸기를 머금다’라는 컨셉으로 ‘설향 딸기 음료 5종’과 ‘설향 딸기 베이커리 7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딸기 시즌 메뉴는 눈 속에서 피어나는 향기로운 딸기라는 뜻의 ‘설향 딸기’를 담은 메뉴로 국내산 고품질 원재료의 맛과 비주얼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할리스 딸기 메뉴에 활용된 ‘설향 딸기’는 순수 국내 품종의 딸기로 풍부한 과즙과 상쾌한 단 맛 덕분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품종이다.

설향 딸기 음료 제품은 상큼한 딸기요거트 베이스의 ‘설향 딸기 플라워’와 한 잔의 딸기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설향 딸기 쿠키 할라치노’를 대표 메뉴로 출시한다. ‘설향 딸기 플라워’는 딸기 요거트를 블렌딩한 제품이며, 만개한 꽃 모양으로 토핑된 설향 딸기의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메뉴다. ‘설향 딸기 쿠키 할라치노’는 바삭한 오레오 쿠키와 설향 딸기를 통째로 넣어 입 안에 가득한 상큼달콤한 제철과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딸기 시즌메뉴인 라떼, 주스, 티 제품도 출시한다. ‘설향 딸기 라떼’는 설향 딸기를 그대로 갈아 만든 베이스에 우유의 풍미를 더한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라떼 음료이며 ‘설향 딸기 주스’는 역시 엄선한 설향 딸기를 갈아서 만든 상큼한 딸기 주스다. ‘설향 딸기 레몬 티’는 쌀쌀한 날씨에 즐기기 좋은 과일티 메뉴로 새콤한 레몬과 달콤 향긋한 설향 딸기가 어우러졌다.

설향 딸기를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도 6종으로 다양하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미니 홀 케익인 라운드케익을 설향 딸기를 더해 총 2종으로 출시한다. ‘설향 딸기 생크림 라운드’는 하얀 생크림과 딸기크림이 레이어드된 딸기 시즌 케익이며 ‘설향 딸기 치즈 라운드’는 베이크된 뉴욕식 치즈케익의 진한 풍미와 토핑된 설향 딸기가 매력인 제품이다.

진한 풍미의 갸토 쇼콜라와 딸기 과육이 가득한 ‘설향 딸기 쇼콜라’, 라즈베리 잼과 크림 위에 설향 딸기를 올린 ‘설향 딸기 프렌치파이’도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바닐라빈을 넣어 크림으로 만든 슈에 설향 딸기가 어우러진 달콤상콤한 디저트 ‘설향 딸기슈’, 하얀 생크림과 딸기크림이 레이어드된 클래식한 ‘설향 딸기 생크림’, 진한 풍미의 치즈 케익에 딸기시트와 상큼달콤한 딸기무스, 폭신한 식감의 샤를로트가 어우러진 ‘딸기치즈 샤를로트’도 함께 출시한다.

한편, 할리스커피는 멤버십회원을 대상으로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할리스커피 전국 매장(휴게소 등 일부 매장 제외)에서 신제품인 ‘설향 딸기 생크림 라운드’를 포함한 라운드케익을 구매 시, ‘아메리카노(레귤러 사이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이번 할리스 딸기 메뉴는 국내 순수 품종인 ‘설향 딸기’의 매력을 듬뿍 담았다”며 “설향 딸기를 활용한 할리스만의 딸기 메뉴들로 싱그러운 제철딸기의 맛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