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2 (수)

정책.행정

2019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국민이 원하는 주제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국민생각함’ 통해 주제 공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 국민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국민생각함‘을 통해 ‘2019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에서 국민들이 궁금해 하거나 강화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를 발굴하여 올해 열린포럼 주제로 선정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식품‧의약품 안전 이슈를 공론화하여 소비자·학계·산업계·언론 등 각계각층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논의된 내용을 식‧의약품 안전관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을 2018년 3월부터 매달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8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2474명이 참여했고 수렴·논의된 내용은 식품·의약품 안전관리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추진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열린포럼 참여자 인식도 설문조사에서는 ‘포럼 운영방식 만족도‘ 부문 상반기 66%→ 하반기 76%(10%↑), ‘쌍방향 소통 평가‘ 부문 상반기 57%→ 하반기 70%(13%↑) 등 긍정적인 국민 공감도를 보였으며 2018년 중앙부처와 지자체 대상 정부혁신 평가결과, 열린포럼이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열린포럼을 지역·계층별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소통을 적극 추진하여 국민의 정책참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의약 안전이슈 및 정책을 주제로 열린포럼을 개최하여 다양한 계층과 국민 중심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과 주제공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소통협력과(☎043-719-2556)로 연락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