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아웃백, 도쿄스테이크, 육수당, 설빙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아웃백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18’ 대상 수상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8’ 생활브랜드 부문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 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웹사이트 및 앱 시상식으로, 웹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지난 9월 리뉴얼 런칭한 아웃백 홈페이지는 고객들의 다양한 디지털 이용패턴을 분석해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키는 감각적이며 모던한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PC를 비롯해 모바일,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의 화면이 자동 변환되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채택했다.

이번 심사에서 아웃백 홈페이지는 직관적이고 간결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한눈에 보기 쉬운 멤버십 혜택, ‘네이버 예약’ 서비스와 연동한 편리한 예약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 콘텐츠에 대해 매우 높게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아웃백의 대표 메뉴들에 대한 비주얼과 간략한 설명을 홈페이지 메인에 배치해 아웃백의 스테이크 전문점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아웃백은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멤버십 회원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둔 모바일 앱도 리뉴얼 오픈 한 바 있다. 간편한 결제가 가능한 ‘MY 기프트 카드’ 기능과 한눈에 멤버십 현황 및 쿠폰 혜택 등을 조회할 수 있는 UI디자인, 위치기반 서비스를 탑재 등을 통해 멤버십 회원들이 PC뿐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

아웃백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리뉴얼한 홈페이지는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두었고, 전문가들에게도 이 점을 인정받아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외식의 영역을 넘어 더욱 다양한 부분에서 고객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쿄스테이크, 라멘·파스타 등 면 메뉴 2종 출시

도쿄스테이크가 20일 마늘향 물씬 나는 ‘미나토 닌니쿠 라멘’과 소바를 파스타로 재해석한 ‘마츠리 야끼 파스타’ 등 면 제품 2종을 출시하며 메뉴 강화에 나섰다.

미나토 닌니쿠 라멘은 진한 돈코츠 육수에 마늘이 듬뿍 담긴 특제 소스를 넣은 제품으로, 도쿄 미나토구의 한 라멘집에서 처음 시작된 닌니쿠(にんにく: 마늘) 라멘을 모티브로 했다. 해당 라멘집은 일본에서 대중화되지 않은 마늘을 전통 라멘에 넣어 차별화된 맛을 선보이면서 해당 지역의 명물로 자리잡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토핑에 따라 다르며, 차슈 포함 시 8500원, 스테이크 꼬치 선택 시 9500원.

라멘과 더불어 함께 선보이는 ‘마츠리 야끼 파스타’는 일본의 대표적인 축제 음식 ‘야끼 소바(밀가루면을 사용한 볶음면)’를 파스타로 재해석한 메뉴이다. 도쿄스테이크만의 특별한 간장 소스와 신선한 해산물, 맛있는 스테이크를 넣어 푸짐하게 완성했다. 가격은 8800원.

도쿄스테이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019년 1월 10일까지 3주 간 ‘위클리 라멘 기행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도쿄스테이크에서 판매 중인 라멘을 먹고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한다. 이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게시한 URL 링크를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3주에 걸쳐 미나토 닌니쿠 라멘, 하카타 돈코츠 탄탄멘, 규슈 돈코츠 라멘을 맛볼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28일, 1월 4일, 1월 1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 2019년 새해 맞아 ‘굴떡국’ 출시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새해 맞이 메뉴로 ‘굴떡국’을 출시했다.
 
육수당은 황금돼지의 해를 앞두고 특별한 떡국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굴과 떡을 합친 ‘굴떡국’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육수당의 ‘굴떡국’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과 쫄깃한 떡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로 최근 출시한 ‘굴국밥’과는 또 다른 맛을 선사한다.
 
기존 ‘굴국밥’은 황태육수에 미역을 넣고 끓여 바다내음이 느껴지는 메뉴였다면 ‘굴떡국’은 진한 사골육수에 통영 굴이 어우러져 깊고 은은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육수당은 ‘굴떡국’과 함께 푸짐한 한끼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이드메뉴인 접시수육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인 굴떡국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육수당은 겨울 제철 해산물이자 건강에도 좋은 굴을 따뜻한 국밥과 떡국으로 맛볼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육수당 관계자는 “굴떡국은 새해를 앞두고 건강하면서도 색다른 떡국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메뉴이다”며 “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고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아 굴국밥에 이어 굴떡국도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설빙,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설빙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3일까지 설빙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하거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선물로 받고 싶은 설빙 메뉴를 댓글로 남겨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해 해당 메뉴의 모바일 쿠폰을 즉시 지급하며 당첨자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에 발표된다. 

특히 이벤트 선물을 지정하지 않고 90여개의 다양한 설빙 메뉴 중 원하는 제품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더욱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 중 가장 많은 신청을 받은 제품은 단연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이다.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은설빙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케이크’ 메뉴이자 제철 과일 딸기를 듬뿍 올린 시즌한정 메뉴로, 크리스마스 및 연말 파티에 잘 어울리며 부드러운 핑크 케익시트에 겹겹이 쌓인 생크림과 치즈 케이크 큐브로 역대급의 비주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의 시간을 설빙의 디저트와 함께 더욱 달콤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