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이디야커피, KFC, 맥도날드, 교촌치킨, 스쿨푸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디야커피, ‘제주청귤 블라썸’ MD 제품 출시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제주청귤 블라썸’ 블렌딩 티 MD 제품을 18일 출시했다.

제주청귤 블라썸 MD제품은 제주지역에서 자란 청귤을 가득 담은 과일청과 복숭아, 포도 등 다양한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는 티백으로 구성됐으며,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판매중인 인기 음료이기도 하다.

이번 MD 제품은 집에서도 손쉽게 ‘제주청귤 블라썸’ 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9,8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각 가맹점에서 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커피 외에도 차(Tea) 시장 확대를 위해 자체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 티’를 선보이고있다. 이 중 ‘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 오렌지’ 2종의 MD 제품을 판매 중이며 올해는 ‘석류 애플라임’ 등 블렌딩 티 병음료 3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신규 MD 상품군을 다각화하기 위해 이 외에도 지난 8월 과자류 제품 ‘이디야 스낵’ 6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출시 석달 만에 3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소비자들에게는 양질의 맛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가맹점주들의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팔 거리 강화를 위한 R&D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제주청귤 블라썸 블렌딩 티와 같이 매장에서 검증 받은 음료에 편의성을 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KFC, 점보스틱 오븐치킨 사면 핫크리스피 치킨이 ‘4+4’ 프로모션

KFC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점보스틱 오븐치킨과 핫크리스피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4+4’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점보스틱 오븐치킨 4조각을 구매하면 핫크리스피 4조각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로, KFC의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최근 출시한 신메뉴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모션 제품인 ‘점보스틱 오븐치킨’은 KFC 창시자 커넬샌더스의 치킨 비법을 모두 담아 새롭게 출시된 것으로, 커다란 닭다리만을 오븐에 구워내 진한 육즙과 함께 담백하면서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제공하는 ‘핫크리스피’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온 KFC의 시그니처 메뉴로, 매콤 바삭한 맛이 일품이다.

동시에 오는 24일까지는 오리지널 버거 단품을 구매하면 세트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KFC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하기에 좋은 프로모션으로 이번 4+4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야심차게 내놓은 치킨 신제품과 시그니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한국RMHC’ 및 ‘NICE그룹’과 환아 쉼터 건립 위한 ‘디지털 기부함 운영’ 협약

맥도날드는 17일 ‘한국RMHC’ 및 ‘NICE그룹’과 함께 환아 쉼터 건립을 위한 ‘디지털 기부함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맥도날드 상암DMC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과 제프리 존스(Jeffrey D. Jones) ‘한국RMHC’ 회장, 최정옥 ‘NICE그룹’ 사회공헌단 명예단장, NICE홀딩스 최영대표가 참석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기부함 사업 모델을 한국RMHC에 제공하며, 고객들이 보다 쉽게 기부할 수 있도록 전국 맥도날드 레스토랑 내에 디지털 기부함을 비치할 예정이다. 또한 ‘NICE그룹’은 이를 위한 단말기를 제공하며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협조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단말기는 맥도날드 레스토랑 내 카운터 등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설치될 예정이며 후불교통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혹은 삼성페이 등을 단말기에 댈 때마다 1000원이 자동 결제돼 한국RMHC로 기부된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맥도날드를 방문해주시는 고객분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들과 가족들에게 쉽게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좋은 취지에 공감하고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보탤 수 있는 기회가 넓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혹한기 취약계층 겨울나기 물품 지원

교촌에프앤비가 연말을 맞아 대구지역 혹한기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겨울나기 물품구매를 후원했다.

교촌치킨은 14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에 겨울나기 물품구매를 위한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는 동절기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난취약계층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2018 혹한기 대비 재난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촌치킨에서 전달한 겨울나기 물품은 즉석조리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식자재 등으로 구성된 주·부식세트 등으로 대구지역 혹한기 재난취약계층 총 139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올 겨울에도 매서운 한파가 예보되고 있는 만큼 혹한기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판단돼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올 겨울에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많은 곳에 작게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스쿨푸드 딜리버리, 겨울 추위 화끈하게 날릴 ‘마라탕면’ 출시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의 배달 전문 매장 스쿨푸드 딜리버리가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매콤한 신메뉴 ‘마라탕면’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마라탕면’은 사천지역 대표 향신료인 마라(麻辣)로 맛을 낸 중독성 짙은 마라탕에 도톰한 면발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국물 맛 또한 입안을 알싸하게 만드는 마라를 듬뿍 넣어 맵고 칼칼하게 구현했다. 스쿨푸드 딜리버리의 ‘마라탕면’은 실제 마라탕에 들어가는 청경채, 편두부, 소고기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든든하며 쑥갓을 고명으로 올려 식감은 물론 향까지 한 번에 잡았다.

스쿨푸드 딜리버리 마케팅 담당자는 “매콤한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을 맞아 얼얼하고 깊은 매운맛을 자아내는 마라탕에 면을 넣어 든든한 요리를 선보이게 됐다”며, “쫄깃한 면과 칼칼한 국물 맛이 조화로운 별미 마라탕면으로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