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9 (일)

외식.프랜차이즈

'설렁탕집에 스테이크, 치킨집에 피자?' 외식업계, 메뉴 라인업 확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트렌드와 다양한 입맛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외식업계에서 메뉴의 영역 파괴가 나타나고 있다.
 
기존에 판매했던 메뉴와는 전혀 다른 특별한 메뉴들을 출시하면서 메뉴 라인업 확대를 꾀하고 있는 것.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최근 ‘수제 떡갈비 스테이크’와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돈까스 정식’을 새롭게 선보이며 메뉴 확대에 나섰다.
 
이번 신메뉴들은 국물 요리 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메뉴 구성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한촌설렁탕은 육즙의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수제 떡갈비 스테이크와 어린이 입맛에 안성맞춤인 돈까스 정식으로 연말을 맞아 외식 장소를 찾는 가족 고객을 유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매장에 갖춰져 있는 오븐을 활용해 피자, 디저트, 치밥 등 치킨 외 다른 메뉴들을 출시, 시범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스윗포테이토허니멜로 피자', '바베큐치킨볼케이노 피자', '그릴드 비프 갈비천왕 피자' 등 3종의 피자와 '슈크림 데니쉬', '오렌지 크림치즈 파이' 2종의 디저트, 1인 고객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테이크 아웃 전용 메뉴인 '치즈 철판 볶음 치밥 세트'다.
 
굽네치킨은 시범 판매를 통한 고객들의 반응에 따라 추후 전국 출시를 검토할 계획이다.
 
‘바르다김선생’은 브랜드 론칭 후 처음으로 떡볶이 메뉴인 가락떡볶이를 출시해 판매 중이다. 가락떡과 그 위에 튀긴 쫄면, 계란, 파 등을 고명으로 올려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보이고 있으며,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김밥과 함께 먹기에 안성맞춤이다.
 
떡볶이 메뉴는 열흘 만에 1만그릇을 돌파할 정도로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카페 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음료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스낵류 '이디야 스낵'을 출시,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맛, 건강을 모두 챙겨 바쁜 직장인, 여성들에게 호응이 높은 가운데 최근에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이디야키즈 유기농곡물바 딸기’를 출시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외식 브랜드들이 하나의 메뉴만을 고집하지 않고 색다른 메뉴들을 개발해 메뉴 라인업을 넓히고 있다”며 “이는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켜 신규 고객창출과 매출 증진의 효과를 높여 브랜드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배너
[기고] 달걀 구매 시 생산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자
달걀은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식품이다. 요리도 간편하며 맛도 좋아 늘 식탁 한곳을 차지하는 달걀은 영양학적으로도 ’완전식품‘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 유익하다. 달걀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이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익스프레스 및 공영방송 BBC에서는 슈퍼푸드 TOP 10에 달걀을 선정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 훌륭한 완전식품이 ’살충제 파동‘으로 소비가 급감하고 있어 안타깝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달걀 소비 실태 변화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8월 살충제 달걀 발생 전후로 소비량이 46%나 급감했다고 한다. 산란계 농장에 대한 전수검사와 부적합 달걀 유통 차단 및 회수·폐기 조치 등 즉각적인 대처로 일단락되었지만 아직도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여전한 상태이다. 이에 정부는 식품안전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식품안전개선 종합대책을 수립(‘17.12)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밀집·감금사육 등 열악한 산란계 사육환경을 동물복지형으로 전환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