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7 (금)

식품

하이트진로음료, ‘치어스’와 진로믹서 토닉워터 공급.업무협약 체결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쏘토닉(소주+토닉워터)’ 음용 문화 전파를 위해 주류 프랜차이즈 기업과 협업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전국 50만 요식업소 공략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수제맥주 및 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레스펍 ‘치어스’와 ‘쏘토닉’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목적은 양사가 함께 한국형 소주 칵테일 ‘쏘토닉’의 확산을 추진함으로써 건강한 음주 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데 있다.


협약에 따라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칵테일 믹서 브랜드인 ‘진로믹서 토닉워터’ 확장제품을 비롯한 차별화된 콘셉트의 음료 제품을 개발해 치어스에 공급하고, 치어스는 하이트진로음료가 토닉워터 확장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공급할 수 있도록 고객 동향, 메뉴 운영 계획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양사는 지난 11월 치어스 매장에서 칵테일 신메뉴 ‘한방울 쏘토닉’을 선보였다. ‘한방울 쏘토닉’은 대형 소주잔에 소주와 하이트진로음료의 칵테일 믹서 신제품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를 섞어 제조된다.


소주에 토닉워터를 섞어 마시는 이른바 ‘쏘토닉’ 음용법과 최근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깔라만시 소주’ 트렌드를 결합해 메뉴화한 것이다.


레몬의 약 30배 가량의 비타민C가 함유된 열대과일 깔라만시는 국내에서 다이어트 과일로 각광받아오다 최근 애주가들 사이에서 깔라만시 원액을 소주에 섞어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소주에 타 마시는 용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11월 쏘토닉 전용 칵테일 믹서인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를 출시했다. 토닉워터에 깔라만시 착즙액을 더한 제품으로, 알코올 농도를 조절하며 개인의 기호에 맞게 소주와 혼합할 수 있고 제품 그 자체로도 맛이 상큼해 에이드 음료처럼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치어스’와의 협업 마케팅은 쏘토닉 음용 문화를 알리는 행보의 일환”이라며 “소주가 수출되는 국가에도 진로믹서 토닉워터를 함께 수출해 쏘토닉 문화를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음주문화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고] 달걀 구매 시 생산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자
달걀은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식품이다. 요리도 간편하며 맛도 좋아 늘 식탁 한곳을 차지하는 달걀은 영양학적으로도 ’완전식품‘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 유익하다. 달걀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이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익스프레스 및 공영방송 BBC에서는 슈퍼푸드 TOP 10에 달걀을 선정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 훌륭한 완전식품이 ’살충제 파동‘으로 소비가 급감하고 있어 안타깝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달걀 소비 실태 변화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8월 살충제 달걀 발생 전후로 소비량이 46%나 급감했다고 한다. 산란계 농장에 대한 전수검사와 부적합 달걀 유통 차단 및 회수·폐기 조치 등 즉각적인 대처로 일단락되었지만 아직도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여전한 상태이다. 이에 정부는 식품안전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식품안전개선 종합대책을 수립(‘17.12)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밀집·감금사육 등 열악한 산란계 사육환경을 동물복지형으로 전환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