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7 (금)

외식.프랜차이즈

SPC그룹, 인천공항에 장애인 카페 'Sweet Air' 오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과 푸르메재단,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에 ‘스윗에어 바이 행복한베이커리&카페’를 오픈했다.


스윗에어는 SPC그룹과 푸르메재단이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2년부터 함께 운영하고 있는 ‘행복한 베이커리&카페’의 8번째 매장으로, 인천국제공항 식음료 컨세션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SPC그룹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윗에어는 장애인 지원 전문 공익재단인 푸르메재단이 운영을 맡아 5명의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할 예정이다.


스윗에어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 1층 랜드사이드 구역에 자리잡았다. 기존 ‘행복한 베이커리&카페’의 운영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음료를 제조하고 판매하며, 장애인 작업장에서 생산한 쿠키류도 판매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세계로 통하는 관문인 인천공항에서 장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일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는 2012년 9월 종로구 신교동 푸르메센터에 첫 점포를 연 이래 서울시인재개발원,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서울은평병원, 서울도서관, 푸르메재단넥슨어린이재활병원점, 서초구청 총 7개 점포에서 발달장애인 20명이 일하고 있다.

 


배너
[기고] 달걀 구매 시 생산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자
달걀은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식품이다. 요리도 간편하며 맛도 좋아 늘 식탁 한곳을 차지하는 달걀은 영양학적으로도 ’완전식품‘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 유익하다. 달걀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이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익스프레스 및 공영방송 BBC에서는 슈퍼푸드 TOP 10에 달걀을 선정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 훌륭한 완전식품이 ’살충제 파동‘으로 소비가 급감하고 있어 안타깝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달걀 소비 실태 변화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8월 살충제 달걀 발생 전후로 소비량이 46%나 급감했다고 한다. 산란계 농장에 대한 전수검사와 부적합 달걀 유통 차단 및 회수·폐기 조치 등 즉각적인 대처로 일단락되었지만 아직도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여전한 상태이다. 이에 정부는 식품안전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식품안전개선 종합대책을 수립(‘17.12)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밀집·감금사육 등 열악한 산란계 사육환경을 동물복지형으로 전환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