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5 (수)

식자재.캐터링

신세계푸드, 김치서 대장균 기준치 4배 초과 검출...영업정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숙명여대 기숙사 식당의 김치에서 대장균이 기준치의 4배 이상 초과 검출돼 단체 급식을 공급하는 신세계푸드(대표 최성재)가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5일 용산구 보건소 등에 따르면 지난 9월 발생한 집단 식중독 의심 증상을 조사하던 중 학생들이 먹는 김치 등에서 기준치 4배 이상의 대장균이 검출됐다. 

이에 따라 용산구 보건소는 신세계푸드를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15일 영업정지 처분을 내렸다. 이달 4일까지 사전통지 기간을 거친 후 2주 내로 신세계푸드의 명재관 영업은 중단된다. 

학교 측은 겨울방학에 맞춰 기숙사 식당의 위탁업체를 바꿀 계획이다. 숙명여대와 신세계푸드와의 계약은 올해까지로 현재 명재관 식당은 임시 조치 후 정상 운영 중이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목디스크와 체형교정
현대인들에게 많이 생기는 병이 있다. 바로 목디스크다. 목디스크는 경추사이의 디스크가 불거져 나와서 누르는 것이다. 머리에 무거운 것을 이는 경우에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경추사이의 디스크가 불거져 나오면서 신경을 눌러서 목, 어깨, 팔, 손 등에 통증이 오는 것이다. 그런데 현대인들이 머리에 무거운 것을 얹고 다니는 것도 없는데 목디스크가 오는 것이다. 또한 목디스크라는 진단이 나오면 다른 방법은 생각하지 않고 바로 수술과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불거져 나온 디스크를 잘라 내는 것이다. 아니면 목부위에 나사를 박아서 디스크간격을 고정하는 것이다. 그런데 목디스크를 나온 것을 없애는 수술, 시술만이 방법인가? 한번 생각해 볼 문제이다. 목디스크가 불거져 나온 것만을 보면 해결방법이 없다. 왜 불거져 나왔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무엇인가 균형이 깨진 것이다. 원래 처음에는 목디스크가 나오지 않았는데 잘못된 생활로 인하여 균형이 깨지면서 목디스크가 온 것이다. 그 원인을 찾아서 없애는 것이 근본치료가 되는 것이다. 목디스크는 무엇일까? 목디스크는 목에 충격이나 힘이 가해져 경추사이의 디스크가 불거져 나와 목과 팔로 내려가는 신경을 눌러서 나타나는 증세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