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융.쇼핑.휴식을 한 공간에서' 농협하나로유통,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 1호점 개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은 5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농협은행 주엽지점에 편의형 매장인 '하나로미니 주엽점'을 개장했다.


하나로미니 주엽점은 기존 농협은행 주엽지점 내 신토불이 창구를 리뉴얼한 매장으로 방문 고객에게 금융 서비스와 쇼핑·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 1호점이다.

농협하나로유통은 변화하는 소비·유통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편의형 매장에 스마트축산자판기를 설치하고 소포장 과일 등 농산물을 판매해 차별화를 강조했다. 또한 편의점 세대인 젊은 층에게 우리 농산물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로미니 주엽점은 지하철 3호선 주엽역 1번출구 정면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학원이 밀집해 있어 학생들의 등원·귀가 시간대에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농협 편의형 매장은 범농협 유휴시설(신토불이 창구, 지역 농·축협 기존 하나로마트 등)을 쇼핑·조리·휴식 공간으로 리뉴얼 하는 사업이다. 지난 해 12월 개점한 하나로미니 성남점(성남유통센터 내 위치)을 시작으로 이번에 개장한 하나로미니 주엽점까지 총 11개소를 운영 중이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편의형 매장인 하나로미니에서는 소포장 농산물, 농협 계열사 및 농기업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서,“하나로미니에서 농·축산물 판매 확대를 이뤄내 농협 본연의 역할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