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먹는 꽃도 있어요? 책으로 향기를 맡아요?...aT, ‘먹는 꽃’ 주제 농식품독서교실 운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오정규)은 지난 달 30일 수원 명인초등학교에서 3-4학년을 대상으로 ‘먹는 꽃’을 주제로 농식품 독서교실을 열었다.


이번 독서교실은 농식품유통교육원의 농식품전문자료실이 소장 장서와 사서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운영해오던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독서교실은 우리 화훼 홍보와 연계해 진행됐다. 

“달달한 냄새가 나요”, “국화 잎이 보들거려요”, “먹을 수 있어요?” 독서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이제 주변에서 쉽게 보지 못하게된 우리 꽃을 읽고, 보고, 맡고, 만지며 먹는 꽃을 주제로 ‘한 책 읽기’와 오감만족 ‘책놀이’로 익힐 수 있었다.

오정규 원장은 “글을 읽을 수 있는 사람에게도 낭독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시청각적 효과가 큰데 우리 독서교실에서는 독서 외 다양한 방법을 조합한다”며 “이번 독서교실이 농식품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이 우리 꽃을 기억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매년 겨울방학을 맞이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농식품 독서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국립어린이천소년도서관과 연계해 ‘식품라벨 및 불량식품’을 주제로 운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