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육수당, 도미노피자, 생활맥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맥도날드, ‘밴쯔X입짧은 햇님’ 합동 먹방 라이브 진행


맥도날드는 대세 크리에이터 ‘밴쯔’, ‘입짧은 햇님’과 함께 ‘최고의 베이컨&토마토 버거’를 가리는 합동 먹방 라이브를 진행한다.

29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가량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 밴쯔는 ‘빅맥BLT’, 입짧은 햇님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를 대표하여 각자 선호하는 제품이 최고의 베이컨&토마토 버거로 뽑혀야 할 이유를 각양각색으로 어필한다. 방송은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방송을 보며 맥도날드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최고의 베이컨&토마토 버거 온라인 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 26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빅맥 BLT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중 최고의 베이컨&토마토 버거를 뽑는 온라인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투표를 개시한지 이틀 만에 참가자가 30만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온라인 투표는 12월 6일까지 진행되며, 투표 결과를 토대로 12월 14일 전국 레스토랑에서 ‘최고의 베이컨&토마토 버거 데이’를 열고 빅맥 BLT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중 승자로 선정된 제품을 단품 또는 세트로 구매하는 선착순 300명의 고객에게 1+1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빅맥BLT는 지난 8월 맥도날드의 글로벌 아이콘 빅맥 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메뉴로 빅맥에 베이컨과 토마토를 더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출시 당시 첫날에만 7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베스트 셀러’에 등극했다. 맥도날드의 또 다른 대표 메뉴인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BTD)는 바삭하게 구워진 베이컨에 싱싱한 토마토가 어우러진 맛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 셀러’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빅맥 BLT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는 버거의 기본 구성을 살리며 베이컨과 토마토로 특별함을 더해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자타공인 최고의 먹방 아이콘 ‘밴쯔’와 ‘입짧은 햇님’이 함께 하는 먹방 라이브를 즐기시고 맥도날드 최고의 베이컨&토마토 버거도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육수당, 멤버십 가입하면 굴국밥이 업그레이드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고객관리서비스 터칭의 활성화를 위해 멤버십 가입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육수당은 내달 9일까지 터칭을 통해 멤버십 가입을 한 고객들에게 굴국밥 주문 시 세트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육수당이 도입한 터칭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멤버십 카드나 종이쿠폰 없이 간편하게 스탬프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적립 내역과 이벤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매장 내 테이블 QR코드로 터칭에 접속한 후 육수당 멤버십 가입을 누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입 고객에게는 굴국밥 한 그릇 가격에 만두가 추가되는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육수당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멤버십 가입 고객을 늘리고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고객중심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육수당 관계자는 “터칭서비스가 고객분석, 타켓마케팅 등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펼치고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이를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멤버십 가입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연말 맞아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 채움 세트 2종 한정 판매

도미노피자가 겨울 신제품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 채움 세트 2종을 한정 판매한다.

도미노피자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내달 27일까지 겨울 신제품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과 사이드디시, 콜라 등이 어우러진 채움 세트 2종을 선보이고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희망나눔기금으로 적립한다.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 채움 세트는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 (M)’와 콜라 1.25L를 기본으로 먹물 오징어링과 바삭 쌀가루 치킨을 더한 ‘해피 세트’와 쉐이크 샐러드, 탱탱 새우볼을 함께 구성한 ‘엔딩 세트’ 등 2종이다. 가격은 각각 3만 4900원, 3만 7900원이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지난 2006년부터 서울대어린이병원 환아 돕기의 일환으로 ‘희망나눔세트’를 구성하고 세트 판매금의 일부를 희망나눔기금으로 적립해 소외계층 어린이 의료비 지원 및 소아질환 연구, 아동복지 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겨울 신제품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의 뜨거운 호응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풍성하고 화려한 연말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채움 세트를 내놓게 됐다”며 “치킨, 샐러드 등 다양한 사이드디시와 함께 겨울 신제품 피자도 풍성하게 즐기시고, 희망나눔기금 적립으로 따뜻한 마음까지 알차게 채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생활맥주, 지역 양조장을 위한 상생프로젝트 ‘마시자! 지역맥주’ 진행

생활맥주가 전국의 실력 있는 소규모 브루어리를 발굴하고 지역맥주를 소개하는 ‘마시자! 지역맥주’ 프로젝트를 29일부터 진행한다.

전국의 수 많은 브루어리들이 참여해 그 동안 일반소비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개성이 뚜렷한 총 10곳의 매력 있는 브루어리가 발굴됐다. 이들은 생활맥주 전국 직영점 10곳(호매실, 서면제외)에서 총 2회에 나눠 판매되며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생활맥주는 해당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전사적 홍보마케팅도 지원한다. 생활맥주 직영점은 맥주문화구축과 수제맥주협회 반값 행사와 같은 수제맥주 저변을 확대하는 대승적인 차원의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먼저 1회, 11월 29일에는 ▲국내 최초 사우어 와일드 전문브루어리 부산 ’와일드웨이브’ ▲홈브루잉동호회에서 브루어리까지 성장한 속초 ‘몽트비어’ ▲한국 최초이자 유일한 영국양조학석사과정을 거친 구리 ‘앰비션브루어리’ ▲현존하는 동물 중에서 가장 크고 술고래라는 뜻도 가진 충주 ‘블루웨일브루하우스’ ▲도심속의 브루어리 창원 ‘브라이트브루잉’ 등이 선보인다.

생활맥주 직영점에서는 ▲‘와일드웨이브’의 유자설레임(ABV 5.3%), ▲‘몽트비어’의 피치화이트(ABV 5.0%), ▲‘앰비션브루어리’의 꽃신, ▲‘블루웨일하우스’의 닉IPA(ABV 5.5%), ▲‘브라이트브루잉’의 마산아재(ABV 4.6%) 등의 대표맥주들이 판매된다.             

2회, 12월 20일에는 ▲아산 ‘브루어리304’ ▲서산 ‘칠홉스’ ▲안산 ‘크래머리’ ▲강릉 ‘버드나무’ ▲안동 ‘안동브루어리’등이 참여한다.   

브루어리 소개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생활맥주 브랜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기간에는 탭테이크오버(TAP TAKEOVER)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6일까지 탭테이크오버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총 25명에게 ‘브루어리전용잔’ 혹은 ‘티셔츠’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는 “그 동안 전국 각지의 뛰어난 브루어리들이 우수한 양조능력과 제품을 갖추고도 유통한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생활맥주 직영점을 통해 이런 훌륭한 브루어리들을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며, 대한민국 수제맥주 플랫폼에 걸맞게 더 많은 곳들과 같이 상생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