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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삼공사, 한국조폐공사와 브랜드 보호 기술 협력 MOU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인삼공사(대표 김재수)가 한국조폐공사와 국내외 시장에서 ‘가짜 홍삼’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방지에 공동으로 나선다.


한국인삼공사 김재수 사장과 한국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12일 한국인삼공사 서울 본사 사무실에서 만나 ‘짝퉁’ 방지를 위한 브랜드 보호기술 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조폐공사가 개발한 정품인증 기술을 활용, 한국인삼공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도용 사례도 근절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한국조폐공사는 화폐를 제조하면서 쌓은 첨단 위변조방지 보안기술을 한국인삼공사 제품에 적용, ‘정관장’ 등 한국인삼공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홍삼 제품 등의 수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인삼공사는 지난해 4월부터 대표 브랜드인 ‘정관장’ 제품에 화폐에 적용되는 특수 은화(숨겨진 그림) 기술이 적용된 포장용지를 한국조폐공사로부터 제조·납품받아 활용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변조방지 보안기술을 더 발전시키고 협력 사업영역도 넓혀갈 계획이다.

한국인삼공사 김재수 사장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곧 브랜드 가치로 연결되기 때문에 위변조품을 구분할 수 있는 기술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이번 MOU를 계기로 정관장 포장지의 위변조 방지는 물론 한국 인삼산업 및 건강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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