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설빙, bhc치킨, 본죽&비빔밥 카페, 역전우동0410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설빙, 떡볶이와 핫도그의 꿀조합 ‘핫도그퐁당치즈떡볶이’ 출시


설빙이 매콤달콤한 치즈떡볶이에 쫄깃한 핫도그를 얹은 꿀조합 간식 ‘핫도그퐁당치즈떡볶이’를 출시한다. 설빙의 이번 신메뉴 ‘핫도그퐁당치즈떡볶이’는 SNS 상에서 ‘안 먹어봐도 맛있는 조합’으로 화제를 모았던 두 간식의 만남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핫도그퐁당치즈떡볶이’는 매콤달달한 소스와 쫄깃한 떡 위에 치즈를 아낌없이 올려 그 자체로도 맛있는 떡볶이에, 육즙이 가득한 소시지를 쫄깃한 피로 감싸 식감을 살린 찰핫도그를 곁들여 든든함은 물론 맛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메뉴다. 토핑으로 올라가는 ‘찰핫도그’는 단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설빙은 ‘핫도그퐁당치즈떡볶이’를 통해 치즈떡볶이피자에 이어 한국인의 국민간식, 소울푸드 1순위로 꼽히는 ‘떡볶이’ 메뉴를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코리안 디저트 카페로서의 아이덴티티 강화에 나섰다. 또한 빙수 외 따뜻한 디저트 메뉴군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사계절 맛있는 설빙’으로서의 면모를 톡톡히 살리는 중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핫도그퐁당치즈떡볶이’는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메뉴 조합에 설빙만의 특색을 담아 발 빠르게 선보이게 된 메뉴”라며, “설빙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메뉴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계절 맛있는 설빙’으로 다가가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bhc치킨, 빼빼로데이에 간편하게 마음 전하는 치킨 e쿠폰 인기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치킨은 특별한 날 선물로도 인기가 좋다. bhc치킨이 이번 주말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치킨 e쿠폰을 추천했다.

연인뿐 아니라 가족, 친구, 지인 등 소중한 사람에게 진심을 전달하는 빼빼로데이가 하나의 기념일로 자리 잡으면서 더욱 실용적인 선물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모바일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e쿠폰은 메뉴별 또는 금액권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배송 걱정 없이 결제 즉시 선물 및 사용이 가능해 누구나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bhc치킨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G마켓, 11번가, 옥션, G9, 롯데몰 등에서 신제품 ‘치하오’를 포함해 대표 제품인 ‘뿌링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맛초킹’, ‘갈비레오’ 등의 e쿠폰을 판매한다.

치킨에 사천요리를 접목해 에스닉 푸드 치킨의 새로운 영역을 창출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신제품 '치하오'는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큼직하지만 너무 맵지 않은 중국 향취고추를 사용한 매직 칠리를 토핑해 이국적인 맛과 향을 더했다. 젊은 고객 입맛은 물론, 중장년층의 취향까지 고려한 맛으로 연령대가 높은 어른들께 선물하기도 좋다.

bhc치킨의 대표 제품인 '뿌링클'은 파우더를 얇게 입혀 튀겨낸 바삭한 치킨 위에 블루치즈, 체다치즈, 양파, 마늘이 함유된 매직 시즈닝이 뿌려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멘탈 치즈와 요거트가 어우러진 뿌링뿌링소스에 치킨을 찍어 먹으면 고소한 치즈 맛과 새콤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전 연령대의 입맛을 공략한다.

bhc 관계자는 "그동안 간편하고 편리하게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e쿠폰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고 꾸준한 마케팅을 전개해왔다"며 "빼빼로데이에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이들에게 진심을 전하는 방법으로 가격 부담이 적고 편리한 e쿠폰의 인기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죽&비빔밥 카페, 급 추위에 10월 매출 ‘쑥’

본죽&비빔밥 카페가 10월 한 달간 전국 300여 개의 본죽&비빔밥 카페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뚝배기 메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이는 11월부터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왔던 작년과는 달리, 10월 초부터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자 몸을 보양할 수 있는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는 이가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본죽&비빔밥 카페의 대표적인 뚝배기 메뉴인 ‘해물뚝배기’ 는 판매량이 31% 증가했다. 해물뚝배기는 해물과 나물이 어우러져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든든한 보양식이다. 새우, 오징어, 굴 등 푸짐한 해물을 얼큰하게 끓여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으로 뜨끈한 국물 요리를 찾는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작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추위에 따뜻한 국물과 영양가 높은 식재료로 몸을 보양할 수 있는 뚝배기 메뉴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본죽&비빔밥 카페는 이러한 고객 호응에 보답하고자 엄선한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한식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더본코리아 역전우동0410, 신메뉴 튀김주먹밥 2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우동·소바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 쌀쌀한 요즘 날씨에 우동과 함께 먹으면 좋은 ‘튀김주먹밥’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역전우동0410 신메뉴 ‘튀김주먹밥’은 우동 국물에 쓰이는 가쓰오 소스를 가미한 주먹밥에 빵가루를 묻혀 통으로 바삭하게 튀긴 메뉴로, 간장 맛의 ‘가쓰오 튀김주먹밥’과 매운 맛의 ‘매콤 튀김주먹밥’으로 선보인다.

‘가쓰오 튀김주먹밥’은 특제 간장소스와 가쓰오부시, 대파, 깨 등으로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가쓰오부시 특유의 깊은 맛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콤 튀김주먹밥’은 특제 매운소스와 볶음김치, 대파, 깨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강조했다.

주문 즉시 갓 튀겨내 바삭한 겉면과 다양한 속재료의 조화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튀김주먹밥 은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단품 메뉴로는 물론 뜨끈한 우동과 함께 즐기는 포만감 있는 식사로도 손색없다.

‘튀김주먹밥’은 오는 12일부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역전우동0410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각 2000원이다.

역전우동0410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속재료와 조리법을 활용한 이색 주먹밥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 끼 메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따끈한 우동과 궁합이 맞는 주먹밥을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중독성 있는 달콤 짭짤한 가쓰오 튀김주먹밥과 맛있게 매워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매콤 튀김주먹밥 모두 겨울철 입맛을 돋우는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