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복음자리, 당도 37% 낮춘 ‘45도 과일잼’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복음자리(대표 김현택)가 당도를 낮추고 원물의 식감을 살린 ‘45도 과일잼’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45도 과일잼은 딸기, 블루베리, 오렌지의 3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명의 ‘45도’는 기존의 복음자리 딸기잼과 비교해 당도(Brix)를 37% 낮춘 45도(Brix)의 잼을 의미한다.

복음자리의 ‘프레시(Fresh) 공법’으로 만들어진 45도 과일잼은 고온 가열 후 살균하는 기존 제조 방식 대신 저온 농축 후 단시간 살균 과정을 거쳐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 식감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보존료를 별도로 첨가하지 않았으며, 개봉 후 1개월 이내 섭취 시 가장 신선하고 이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어 제품 라벨에 개봉일자 기입란을 별도로 마련했다.

한 병에 350g 용량이며, 원물 함량을 높여 풍부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다. 45도 과일잼 딸기는 한 병 기준 26알(1알 8g 기준) 정도의 국산 딸기가 사용돼 상큼한 과육의 맛과 향, 식감을 즐길 수 있다. 45도 과일잼 블루베리는 A등급의 와일드 블루베리가 420알(1알0.5g 기준), 45도 과일잼 오렌지에는 신맛이 적은 네이블오렌지가 1.2개(1개 170g 기준) 함유돼 있다.

복음자리의 45도 과일잼은 풍부하게 살린 과일 식감과 깔끔한 단맛으로 빵은 물론 다양한 디저트에 잼을 듬뿍 올려 활용할 수 있다. 와플이나 팬케이크에 부드럽게 발라 먹거나, 우유나 탄산수에 블렌딩해 달콤새콤 한 음료로도 섭취할 수 있다. 플레인요거트나 팥빙수 위에 잼을 올리면 간단하면서도 색다른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복음자리 마케팅 전략팀 박지만 PM은 “45도 과일잼은 2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선진 제조 기술을 도입해 탄생한 제품이다”며 “식재료 본연의 맛과 원물은 살리고, 건강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당사 기존 과일잼 대비 당도를 낮춘 45도 과일잼을 선보이게 되었다.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추구하는 복음자리의 신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좋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