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8 (목)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써브웨이, 국수나무, 본죽&비빔밥 카페, 버거킹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써브웨이 월드샌드위치데이’ 대성황... 2시간 59분 59초 동안 13만 개 넘는 샌드위치 팔려


써브웨이의 글로벌 자선축제 ‘월드샌드위치데이 2018’ 국내 행사가 단 2시간 59분 59초 만에 13만 개 이상이 팔려나가는 초대박을 터뜨렸다.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지난 2일 오후 2시부터 4시 59분 59초까지 진행한 ‘써브웨이 월드샌드위치데이 2018’ 국내 행사에서 샌드위치 13만 1140개가 팔렸다고 밝혔다.

행사 전주(前週) 금요일 동시간대 대비 판매량은 8배 이상, 매출액은 그 절반 수준인 4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분당 729개 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이에 따라, 행사 참여 고객의 실제 주문 수량인 총 6만 5570개의 샌드위치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된다.

‘써브웨이 월드샌드위치데이 2018’ 국내 행사는 요즘 가장 핫한 대세 외식 브랜드 써브웨이의 샌드위치를 ‘1+1’으로 즐기고 추가로 1개를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파격적인 ‘1+1+1’ 나눔 행사라는 것이 전국적인 입소문을 타면서 폭발적인 고객 호응을 이끌었다. 

가장 많은 고객이 선택한 샌드위치는 ‘터키 베이컨’이었다. 그 뒤를 이어 ‘치킨 데리야끼’, ‘스테이크&치즈’, ‘이탈리안 B.M.T’, ‘써브웨이 클럽’이 판매량 TOP 5에 올랐다.

이번 행사는 당일 아침 일찍부터 상당 시간 동안 써브웨이 브랜드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쓰는 등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오전 중 써브웨이 홈페이지가 일시적인 접속 장애를 일으켰을 정도였다. 전국 써브웨이 매장 앞은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구매 고객들이 길게 줄을 늘어서는 진풍경이 펼쳐졌으며, SNS에는 구매 후기와 구매 성공 인증샷 공유 행렬이 하루 종일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고객이 아쉬움을 토로하는 글도 줄을 이었다.

월드샌드위치데이는 써브웨이가 ‘기아 퇴치’라는 브랜드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라이브 피드(live feed)’라는 주제 아래 2014년부터 매년 11월 개최하고 있는 써브웨이 고유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4만 개 이상의 써브웨이 가맹점과 다양한 써브웨이 협력사가 참여하며, 나라별 현지 자선단체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 신선한 샌드위치를 기부한다. 국내에서는 써브웨이 코리아의 CSR 파트너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기부하고 있다. 올해 국내 행사에는 11개의 미군부대 입점 매장을 제외한 340여 개 전국 써브웨이 가맹점과 함께 미국가금류수출협회, 에스푸드, 동원, 오뚜기, 동서, 풍림, 롯데물류 등 써브웨이 코리아의 다수 협력사도 동참했다.

콜린 클락(Colin Clark) 써브웨이 코리아 대표는 “소외된 이웃과 사랑의 한 끼 식사를 나누는 써브웨이 월드샌드위치데이 행사에 참여해주신 7만 여 고객과 340여 가맹점, 그리고 주요 협력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라며, “써브웨이에 보내주신 큰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써브웨이는 앞으로 ‘함께’의 가치를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수나무, 12주년 맞아 고객 감사 할인 이벤트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 국수나무가 12주년을 맞아 5일부터 18일까지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전국 하반기 프로모션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 2006년 설립한 국수나무는 올해 전국 530호점을 돌파한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대표 메뉴인 면 외에도 돈까스, 라이스, 곁들임 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하는 애프터 쿡 서비스가 특징이다.

이번 할인 행사에는 국수나무의 대표격인 생면국수가 중심으로,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정상가 4500원의 생면국수 한그릇은 3,500원에, 치즈돈까스 한 줄이 추가된 국치세트는 기존보다 1000원 할인된 7000원에 판매한다. 국수나무에서는 기름에 튀기지 않은 신선한 생면을 제공하는데 나트륨이 적어 건강하고 훌륭한 맛을 구현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국수나무 관계자는 "12년 간 변함 없는 사랑을 주신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할인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국수나무의 대표 메뉴인 생면국수와 국치세트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많은 분들이 누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본죽&비빔밥 카페,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 출시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본죽&비빔밥 카페’가 5일 전국 1400여 개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죽 매장에서 프리미엄 메뉴를 선보이는 ‘본죽 시그니처’ 라인을 론칭하고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을 출시한다.

본죽 시그니처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별미 요리 죽을 선보이는 신규 메뉴 라인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죽에 프리미엄 토핑을 얹어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본죽의 야심작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첫 선을 보이게 된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은 불맛을 살린 고소한 직화 불고기와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의 양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로운 프리미엄 토핑과 죽을 함께 곁들인 메뉴다.

새 메뉴의 가격은 1만 2000원이며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식재료를 맛볼 수 있는 본죽 시그니처 라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본죽 시그니처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죽의 신세계, 요리 죽을 맛볼 수 있는 신규 메뉴 라인”이라며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을 필두로 프리미엄 식재료는 물론,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죽이야기, 수능 맞이 ‘불낙죽’ 카톡 선물하기 할인 판매

죽이야기가 수능을 앞두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불낙죽(순한맛)’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판매는 수능을 앞둔 전국의 수험생들의 든든한 식사를 위해 죽이야기에서 마련한 행사로, 죽이야기 인기 메뉴인 불낙죽(순한맛)을 20% 할인된 가격인 76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진행되며 1000개 한정 판매된다.

불낙죽은 ‘시험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의 아닐 ‘불(不)’, ·떨어질 ‘낙(落)’의 한자음과 같아 수능철 특히 인기가 높아지는 메뉴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불낙죽 순한맛은 영양이 풍부한 불고기와 피로회복에 탁월한 낙지가 들어가 수능 당일 수험생들의 식사로도 제격이다.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는 “수능 도시락을 고민하는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맛과 영양이 가득한 불낙죽의 할인 판매를 준비했다”며, “선물도 가능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으로 주변의 수험생에게 불낙죽과 함께 따뜻한 응원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거킹, ‘트러플머쉬룸X’ 단품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콜라 무료

버거킹의 트러플콰트로머쉬룸스테이크버거가 ‘트러플머쉬룸X’라는 새로운 이름을 달았다. 이와 함께 버거킹은 오는 11일까지 매장에서 ‘트러플머쉬룸X’ 단품을 구매하면 프렌치프라이(R)+콜라(R)을 무료로 증정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버거킹의 ‘트러플머쉬룸X’는 프리미엄 버거라는 버거킹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이색적이고 고급스러운 요리 재료가 가득한 메뉴다. 세계 3대 고급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송로버섯)을 원재료로 활용한 것으로 화제가 되며 지난 해 첫 선보인 이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아 단숨에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트러플머쉬룸X’는 트러플 오일 베이스의 트러플 크림소스와 두툼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패티, 새송이, 양송이, 백만송이, 포토벨로 등 4종의 구운 버섯이 어우러져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버거킹은 콰트로치즈와퍼, 통새우와퍼, 트러플머쉬룸와퍼 등 국내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들이 연이은 성공 궤도에 오른 후 올해 몬스터와퍼와 스테이크 패티의 몬스터X를 선보여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몬스터X의 인기에 힘입어 스테이크 패티를 사용하는 트러플콰트로머쉬룸스테이크버거도 트러플머쉬룸X라는 이름을 달게 되었다. 비밀스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트러플머쉬룸X’로의 메뉴명 변경을 통해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을 더욱 쉽게 인식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

버거킹 마케팅 담당자는 “트러플머쉬룸X가 출시된 후 최초로 단품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하니,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버거킹의 프리미엄 버거에 대한 맛있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노화로 생기는 골다공증 예방법
인간은 오래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한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한두 군데씩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는 것이 현실이다. 젊었을 때야 무슨 운동을 해도 두려울 것이 없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항상 자신의 몸을 관리하여야 한다. 한번 다치면 오래가고 또한 후유증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중의 하나가 골다공증이다. 뼈에 구멍이 많아진다는 의미인데, 이것은 단단한 뼈가 푸석푸석해진다는 의미이다. 이것도 노쇠현상의 하나다. 젊었을 때는 웬만해서 뼈가 부러지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 가볍게 넘어진 것이 뼈가 부러지고 평생 일어서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또 한 환자는 젊었을 때 요추의 외상으로 급하게 허리뼈에 나사를 박아서 고정을 하였다. 젊었을 때는 큰 문제가 없었을 텐데 나이가 60이 넘어가자 요추의 나사를 박은 부분이 거의 주저앉아 버린 것이다. 다리의 저리고 아픈 증세를 고생을 하며 잘 낫지도 않고 수술도 하기 힘든 상황이 된 것이다. 어르신들은 보통 한번 다치면 약 6개월 이상 고생을 하게 된다. 바로 골다공증으로 인하여 뼈가 부러지는 골절상이다. 젊은이는 넘어져도 뼈는 부러지지 않고 인대의 손상정도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중년기가 넘어가면 가볍게 넘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