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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 없이 굽기만 하면 OK...삼양사, 냉동베이커리로 ‘패스트 프리미엄’ 추구

‘제17회 서울 카페쇼’서 RTB 적용한 냉동베이커리 제품 선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문성환)가 냉동베이커리를 통한 ‘패스트 프리미엄’을 서울 카페쇼에서 선보인다.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서울 카페쇼’에 참가해 다양한 냉동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서브큐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개발한 페이스트리, 빵, 쿠키 등의 냉동베이커리를 비롯해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쿠프드팟(Coup de pates)’, △정통 덴마크 데니쉬 브랜드 ‘메테 뭉크(Mette Munk)’, △미국식 청키 쿠키 브랜드 ‘오티스 스펑크마이어 (Otis Spunkmeyer)’ 등의 독점 수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브큐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함께 열어 냉동베이커리의 특징을 적극 알린다. 프랑스 국립 제과제빵학교 교수로 9년간 재직한 파스칼 리오 셰프를 비롯한 프랑스, 덴마크, 일본의 정상급 셰프들이 냉동베이커리를 주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디저트 및 요리를 선보이는 ‘시크릿 레서피’를 전시 기간 내내 진행한다.

주말인 10일과 11일 이틀 동안은 ‘빵믈리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냉동베이커리로 만든 크로와상, 데니시 페이스트리 등을 시식한 후 퀴즈를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통과 단계별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삼양사 서브큐 관계자는 “발효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오븐에 구울 수 있는 RTB(Ready to Bake)기술을 적용한 서브큐 냉동베이커리를 활용하면 누구나 프리미엄 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다”며 “카페 등에서 신메뉴가 필요할 때 서브큐가 해결책이 돼줄 것”이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