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끼 식사에서 해장까지...계란으로 해결하는 스타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방송에서 요리하는 연예인들의 모습이 많아지며 다양한 요리들이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따라하는 것은 ‘계란’을 이용한 요리이다. 그동안 알고 있었던 계란요리가 아닌, 색다른 레시피로 다시 태어난 계란요리가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하고 있다.


최근 KBS2 ‘볼빨간 당신’ 에서는 배우 양희경이 만든 계란 떡볶이가 이목을 끌었다.  요리방법도떡, 양파, 계란으로 만들어 간단했다. 양희경은 “아이들 아침밥 대신 만들어주던 음식이다”라고 설명하며, 자신의 소울푸드라고 소개했다. 계란떡볶이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적절하게 들어있어, 바쁜 아침 한끼 식사 대용으로 좋다. 계란떡볶이를 맛본 출연진들은 “한국식 까르보나라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특히 이영자는 계란떡볶이에 빠져 진행을 잊고 먹방에만 집중해 웃음을 자아냈다. 

코메디TV에서 방영중인 ‘맛있는 녀석들’의 계란특집에서는 정호영 셰프의 계란카츠가 시청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계란카츠는 빵가루에 생란을 묻혀 튀긴 음식으로, 돈가스 못지않은 식감을 끌어냈다. 간단한 레시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이었다.. 완성된 계란카츠에 돈가스 소스를 얹어 한입 맛 본 김준현은 “정말 맛있다”를 수없이 남발하기도 했다. 

정재형은 계란으로 만든 해장라면을 소개했다. SBS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한 정재형은 매니저와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 해장으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스크램블 에그 라면을 만들었다. 레시피도 끓인 라면 위에 버터와 함께 볶은 에그 스크램블을 얹으면 끝이어서 방송을 본 많은 시청자들이 SNS에 후기를 올리기도 했다. 해장뿐만 아니라 한끼 식사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다이어트 식단에도 계란이 올랐다.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서 한고은은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식단에서 ‘닭가슴살 완자국’을 선보였다. 밀가루 대신 계란만으로 완자를 만든 한고은은 닭가슴살 완자국이 국으로도 먹을 수 있고 해장에도 좋다 라며 적극 추천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