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피자알볼로, ​bhc치킨, 이디야커피, 카페 드롭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피자알볼로, 온라인 멤버십 출시 이후 온라인 주문 매출 30% 증가

 
피자알볼로(대표 이재욱)가 온라인 멤버십을 출시한 이후 온라인 주문 매출이 급증했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9월 온라인 멤버십을 출시한 이후 출시 전과 비교해 온라인 주문 매출액이 약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주문 건수와 회원 가입률 또한 멤버십 출시 전보다 각각 30%, 34% 늘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음이 증명됐다.
 
피자알볼로 측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새롭게 선보인 온라인 멤버십이 고객 친화적으로 구성되어 전화 등의 다른 주문 방법보다 편의성을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피자알볼로의 온라인 멤버십은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되던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비행기 스탬프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고, 보다 쉽고 빨라진 앱 주문, 단골 고객을 위한 등급별 혜택까지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출시 기념 이벤트로 ‘비행기 스탬프 2배 적립 페스티벌’을 개최해 가장 높은 등급인 퍼스트클래스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도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에 한 몫 했다. 해당 이벤트는 이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편리한 주문 시스템과 다양한 혜택으로 이전 멤버십 시스템보다 이용 편의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고객들이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며 “피자알볼로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더 큰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새콤 매콤 바삭 ‘치하오’ 한 달 만에 16만 개 판매

bhc치킨이 지난 9월에 선보인 에스닉푸드 치킨 ‘치하오’가 출시 한 달 만에 16만 개가 판매 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hc치킨이 치하오의 4가지(한마리, 순살, 날개, 닭다리) 제품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출시 이후 한 달 동안 총 16만 개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bhc치킨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은 ‘뿌링클’이 출시된 이후 한 달 동안 판매된 수량과 비슷해 또 하나의 빅 히트 제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하오가 이처럼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이국적인 맛을 의미하는 ‘에스닉푸드’로 치킨의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화 된 소비자의 입맛을 적극 공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bhc치킨은 보고 있다.

에스닉푸드로서 ‘치하오’ 맛의 핵심은 중국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이다.

bhc치킨이 개발한 라유소스는 고열의 직화 방식으로 최대한 중화요리에서 느낄 수 있는 웍향과 특유의 불향을 더해 요리로만 맛볼 수 있는 사천식 라유소스 맛을 제대로 구현했으며 한 국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중국 흑식초는 깊이 있는 향긋함을 가미해 이국적인 맛을 더욱 높여 주고 있다.

치하오를 개발한 bhc치킨 연구소의 이석동 차장은 “흑식초는 중국에서 주로 고급 요리에 쓰이는 식재료로 우리나라의 오랜 기간 숙성된 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깊은 풍미를 지니고 있어 이는 치하오를 더욱 치하오답게 만든 신의 한수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할로윈데이 멤버십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는 오는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이디야멤버스(EDIYA MEMBERS)’ 을 통해 '헬로 할로윈'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이디야멤버스’ 메인 화면 속 ‘헬로 할로윈’ 게임 배너를 통해 진행되며 이디야 멤버스 회원이라면 하루에 한 번씩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된 5000명의 고객에게는 이디야 인기 스낵 제품 감자앤팝(1000명)과 크리미초코 감자쿠키(1000명)를 비롯해 브라우니 쿠키, 초코렛 청크쿠키, 마카다미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쿠키 교환권(3,000명) 등을 증정한다. 쿠키 교환권은 이디야커피 매장 어디서나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 여부는 참여 즉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다음달 5일 이디야멤버스 쿠폰함으로 해당 경품이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월 한 달 내 이디야멤버스 VIP로 승급한 모든 회원에게는 블렌딩티 신메뉴 ‘살구 오리지널’ 음료 교환권도 증정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해 이디야멤버스 리뉴얼 이후, 꾸준히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욱 이디야멤버스를 발전시켜 고객 편의를 증대시키면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카페 드롭탑과 함께 하는 위너 팬사인회’ 프로모션

카페 드롭탑은 오는 27일부터 11월 25일까지 위너 팬사인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카페 드롭탑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위너 팬사인회 응모권 1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응모 방법은 드롭탑 공식 홈페이지 내 위너 팬사인회 응모 페이지에 접속하여 응모번호 및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중복 응모 가능하며, 응모권 증정은 매장별 조기 소진 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을 선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28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팬사인회는 오는 12월 2일에 진행되며 시간 및 장소는 당첨자에 한해 개별 안내된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드롭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그동안 위너와 콜라보한 굿즈가 인기를 끌면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위너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팬사인회를 마련했다”며 “위너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팬사인회에 대한 문의가 쇄도한만큼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