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5 (수)

푸드TV

[비아냥뉴스]'이때다' 이마트, 제주1등 한라산 소주 빼고 정용진 소주 밀어주기?



제주도에 왔습니다.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 가슴 속까지 청량해지는 이 기분 아주 좋습니다.

봐야할게 너무 많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제주도에 왔으면 흑돼지를 먹어야겠지요.

그리고 여기에 소주 한잔(딱~). 역시 제주도에 왔다면 한라산을 마셔야죠. 좀 독하긴 하지만 깔끔하고 뒷끝이 없습니다.

한라산 사러 이마트로 고고~. 술 코너를 가봤는데..어라? 한라산이 없다. 올레도 없고 푸른밤만 꽉 차 있네.

일하시는 분에게 물어보니 ‘상품에 문제가 있어 전량 뺐다’고 합니다.

뉴스를 찾아봤는데 실제 식약처로부터 지하수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는 기록이 있네요. 그런데 공장 이전에 따른 일시적 문제로 지금은 식약처에서 문제없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게 2주전 일인데.

궁금해서 제주도 내 다른 대형 마트에 연락을 해봤습니다. 롯데마트에 먼저 전화 해봤습니다.  (고객님 한라산소주 둘(한라산, 올레) 다 제고 많이 있습니다) 많다는데요. 홈플러스는 어떨까? (한라산소주요? 현재 판매 중인 것으로 확인되고요. 병이랑 페트 제품 모두 있습니다) 여기도 많다네요. 하나로마트에는 직접 가봤습니다. 모든 상품이 골고루 잘 진열돼 있네요.

그런데 왜 이마트만 없지? 소비자 건강을 생각한 특단의 조치였을까? 그런것치고는 제주소주에서 나오는 푸른밤만 과하다 싶을 정도로 진열돼 있네요. 아주 그냥 술매대를 꽉 채웠네. 

푸른밤 소주를 아시나요? 일명 정용진 소주죠. 신세계그룹 대표님 정용진이 야심차게 내놓은 그 술. 그리고 제주도에서 아무도 안먹는다는 그 술. 출시 1년이 됐지만 점유율은 말하기도 민망할 정도입니다. 소주보다 코스모스가 더 유명한 회사죠. 

이거 솔직히 누가 봐도 냄새가 나지 않나요. 이미 끝난 수질 부적합 논란을 핑계로 이마트에서 제주도 내 경쟁사 소주를 싹 빼버리고 자사 소주로 도배해 버리는(내가 빙다리 핫바지로 보이냐) 

경쟁에 배려 따위가 어디있겠습니까 만은 대기업이 지역 중소기업을 상대로 조금 유치한 싸움을 건거는 아닌가 싶네요.

배너
[기고] 달걀 구매 시 생산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자
달걀은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식품이다. 요리도 간편하며 맛도 좋아 늘 식탁 한곳을 차지하는 달걀은 영양학적으로도 ’완전식품‘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 유익하다. 달걀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이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익스프레스 및 공영방송 BBC에서는 슈퍼푸드 TOP 10에 달걀을 선정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 훌륭한 완전식품이 ’살충제 파동‘으로 소비가 급감하고 있어 안타깝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달걀 소비 실태 변화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8월 살충제 달걀 발생 전후로 소비량이 46%나 급감했다고 한다. 산란계 농장에 대한 전수검사와 부적합 달걀 유통 차단 및 회수·폐기 조치 등 즉각적인 대처로 일단락되었지만 아직도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여전한 상태이다. 이에 정부는 식품안전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식품안전개선 종합대책을 수립(‘17.12)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밀집·감금사육 등 열악한 산란계 사육환경을 동물복지형으로 전환

배너
배너

배너


배너